연예/스포츠

美 그래미 뮤지엄, 하이브 아티스트 음악적 발자취 담은 전시회 개최

세계 최대 음악시장 미국서 하이브와 아티스트 음악적 성취 조명한 첫 시도
레이블 의사에 따라 12개팀 참여키로, 의상·액세서리 한 곳에..방시혁 악기도 공개
마이클 스티카 회장 ”하이브는 전 세계 음악의 현재와 미래를 대표···감사와 존경심”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하이브와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들이 남긴 발자취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전시회가 세계 최대 음악 시장인 미국에서 개최된다. 미국 음악계의 시각에서 하이브와 아티스트의 음악적 성취를 조명하고 재해석한 첫 전시다. 

 

하이브는 산하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들과 함께 내달 2일(이하 현지 시간)부터 9월 15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 그래미 뮤지엄에서 주관하는 'HYBE: We Believe In Music, A GRAMMY Museum Exhibit'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그래미 뮤지엄 3층(약 372㎡)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하이브가 걸어온 길을 조명하고,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가 보여온 혁신성과 창의성의 면면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음악 시상식으로 꼽히는 '그래미 어워즈'의 역대 수상자에 대한 기록물을 전시하는 그래미 뮤지엄이 하이브와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의 음악적 발전과 영향력에 주목한 것이다. 

 

전시에는 지코, 방탄소년단, 세븐틴, 프로미스나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르세라핌, &TEAM, 보이넥스트도어, TWS, 아일릿, KATSEYE 등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 12팀이 참여한다. 참여 여부는 레이블의 선택에 따라 결정됐다. 아티스트 외에 방시혁 하이브 의장에 대한 기록물도 전시된다. 관람객들은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들이 뮤직비디오와 공연 무대에서 실제 착용한 의상과 아이템을 접하고, 뮤직비디오, 안무 영상, 앨범 포스터 등의 기록물도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하이브라는 기업 자체를 조명한 공간도 마련된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단계적으로 성장해 온 하이브의 지난 히스토리와 주요 성과를 살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음악가로서 방시혁 의장의 고민과 노력이 담긴 악기, 영감을 받은 서적 등도 공개된다. 

 

K-팝의 매력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참여형 공간을 마련해 몰입감을 더한 것도 주목된다. 관람객들은 '익스피리언스룸'(mono to immersive)에서 방탄소년단이 2022년 그래미 어워즈에서 선보인 'Butter' 무대를 별도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생동감 있게 시청할 수 있고, '싱어롱 부스'에서는 다양한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들의 노래를 따라 부를 수 있다. 또 '랜덤 플레이 댄스' 공간에서는 직접 춤을 따라 출 수 있고, '포토이즘' 부스에서는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함께 사진을 찍는듯한 체험도 할 수 있다. 

 

마이클 스티카 그래미 뮤지엄 회장은 '하이브와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는 전 세계 음악의 현재와 미래를 대표하고, 이번 전시에서 이들을 향한 감사와 존경심을 깊이 있게 보여주고자 했다'며 'K-팝은 연령, 성별, 지역을 넘어 팬들에게 영감을 주는 혁신의 놀이터로, K-팝을 향한 사랑을 표현하고 아티스트와 더 가까워진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태호 하이브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하이브의 여정을 담은 전시를 여는 것은 우리에게 새로운 경험'이라며 '그래미 뮤지엄과의 파트너십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우리의 역사적인 작품을 감상하기 위한 팬 여러분의 방문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와 연계해 TWS가 8월 1일 '글로벌 스핀 라이브'(Global Spin Live)에 출연한다. 글로벌 스핀 라이브는 그래미 뮤지엄의 인기 온라인 퍼포먼스 시리즈로, 글로벌 뮤지션을 조명하는 콘텐츠다. TWS는 이날 미니 2집 'SUMMER BEAT!' 타이틀곡 '내가 S면 넌 나의 N이 되어줘'를 포함한 여러 곡의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현지 팬들과 교류한다. 미국 팬들과의 첫 만남에 나서는 TWS가 글로벌 스핀 라이브를 계기로 전 세계 음악 팬들과 접점을 넓힐지 주목된다. 

 

[출처=하이브]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