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서울경제진흥원, 서울게임콘텐츠센터 ‘게임랩’ 입주개발사 모집 및 게임 역량 강화 프로그램 지원

오픈형 좌석 55석 및 독립 개발실(5인석) 3실 입주개발사 모집
입주 공간 및 게임 역량 강화 프로그램 지원

 

 

[이슈투데이=김정훈 기자] 서울시와 서울시의 게임 산업 활성화에 앞장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 옛 서울산업진흥원)은 예비,초기 단계 게임 개발사들의 인큐베이팅 공간인 서울게임콘텐츠센터 '게임랩'에 입주할 개발사를 오는 7월 25일(목)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게임콘텐츠센터 게임랩은 마포구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 8층에 위치한 게임 개발 지원 인큐베이팅 공간으로, 사무공간부터 멘토링, 세미나, 네트워킹 등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본 프로그램은 콘텐츠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에이씨엔디씨에서 운영한다. 

 

이번 모집에서는 총 55석의 오픈형 좌석과 독립 개발실(5인실) 3실에 입주할 개발사(팀)를 선정한다. 입주 자격 및 대상은 △서울 소재 우수 게임 개발사 또는 팀(1~5인 개발사 또는 5인 초과 개발사 중 5석 이하의 입주 공간 및 역량 강화 지원 프로그램 희망 기업) △예비창업자 또는 법인/개인 사업자 △서울시로 '본점 이전'해 사업을 영위하고자 하는 기업이다. 

 

신청 기간은 7월 25일(목) 15시까지며, 내부 심사항목(△사업계획의 적정성 및 전문성 △콘텐츠 경쟁력 △성장성 △가산점)에 따라 서류 평가를 거쳐 최종 입주할 게임 개발사를 선정한다. 이후 선정된 개발사를 대상으로 개별 통보 및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개발사는 입주 공간 사용료를 전액 지원받는 동시에 소프트웨어(어도비) 및 출시작 홍보, 테스트 기기 대여 등의 지원을 받는다. 또한 기업 수요에 맞춰 멘토링, 교육, 네트워킹, 투자유치 상담 등 게임 역량 강화 프로그램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서울게임콘텐츠센터 게임랩에 입주를 희망하는 개발사는 서울경제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내용을 확인해 해당 이메일(sbagamelab@gmail.com)로 양식에 맞춰 제출하면 된다. 

 

모집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상기 홈페이지 내 모집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사무국 메일(ac1@ac-dc.kr) 및 카카오톡 채널(SBA 게임랩 운영사무국 검색 또는 http://pf.kakao.com/_SECYG)과 서울경제진흥원 게임팀(surim@sba.seoul.kr)으로 문의할 수 있다. 

 

전대현 서울경제진흥원 창조산업본부장은 '이번 모집을 통해 많은 우수한 게임 개발사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면서 '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다양한 지원을 통해 게임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엔지니어링-현대제철, 모듈러 건축 테스트베드 『H-모듈러 랩』 오픈 현대엔지니어링이 현대제철과 공동으로 연구·개발한 모듈러 건축기술을 시험하는 실대형1 모듈러 건축 테스트베드, 『H-모듈러 랩』을 구축했다고 15일(금) 밝혔다. 양사는 14일(목) 충청남도 현대제철 당진연구소에서 현대엔지니어링 심범섭 미래기술사업부장과 현대제철 이보룡 연구개발본부장을 포함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픈세레모니 및 현장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H-모듈러 랩』 구축을 통해 양사는 연구·개발한 다양한 기술의 실증 및 검증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H형강 모듈러 구조시스템』과 『하이브리드 내화시스템』이 적용된 『H-모듈러 랩』은 지상 2층, 8개 실(室), 연면적 400m²(120평)로 국내 최대 규모를 갖췄다. 이 중 2층 4개 실은 성능시험을 위한 테스트베드, 1층 4개 실은 견본주택 및 홍보관으로 구성되었다. 현대엔지니어링과 현대제철은 기술협의체를 통해 모듈러 건축에 대한 연구 협력 방안을 모색해왔다. 특히, 바닥충격음 현장검증방식인 ‘층간소음 사후확인제’가 시행됨에 따라 모듈러 구조에 적합한 실대형 성능 검증이 필수적이라고 판단하고 『H-모듈러 랩』 구축을 계획하게 됐다. 양사는 『H-모듈러 랩』을 통해 설계부터 제작, 운송,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