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보이넥스트도어, 올해 음반 판매량 100만 장 돌파

韓 미니 2집⋅日 데뷔 싱글 판매 호조…날로 높아지는 인기!
美 빌보드 “재미있는 반전 선사하는 음악” 호평…‘믿고 보는 그룹’ 입지 다져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2024년 누적 음반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 올해 한국과 일본에서 발표한 두 장의 음반이 일제히 성과를 내면서 날로 높아지는 인기를 증명했다. 

 

써클차트에 따르면 4월 15일 발매된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의 미니 2집 'HOW?'는 7월 13일까지 누적 판매량 76만 4601장(일반반,위버스반 합산)을 달성했다. 같은 기간 이들의 구보(데뷔 싱글 'WHO!', 미니 1집 'WHY..')는 3만 7560장 팔렸다. 

 

또한 오리콘에 따르면 지난 10일 발매된 일본 첫 번째 싱글 'AND,'는 지난 22일까지 총 19만 9723장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이로써 보이넥스트도어는 한국과 일본에서 선보인 음반으로 연내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 특히 'AND,'는 23일 발표된 오리콘 '데일리 싱글 랭킹'(7월 22일 자) 1위를 찍으며 발매 3주 차에도 꺾이지 않는 흥행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글로벌 음악시장도 보이넥스트도어의 행보를 주목하고 있다. 'HOW?'는 최근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2024 상반기 베스트 K-팝 앨범 20선: 스태프 선정(The 20 Best K-Pop Albums of 2024 (So Far): Staff's Picks)'에 올랐다. 빌보드는 '여러 장르가 마치 번갯불처럼 스쳐 지나가는 타이틀곡 'Earth, Wind & Fire'는 물론, 'HOW?'에 수록된 모든 곡은 예상치 못한 재미있는 반전을 선사한다'라고 평했다. 

 

일본에서는 데뷔와 동시에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지난 10일 진행된 'AND,'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는 닛칸 스포츠, 스포츠 닛폰, 데일리 스포츠, 주니치 스포츠 등 주요 매체들이 참석해 이들의 데뷔 소식을 비중 있게 다뤘다. 특히 데일리 스포츠는 '보이넥스트도어는 지난해 5월 데뷔해 파죽지세의 인기를 얻고 있는 그룹. 이날도 비명에 가까운 큰 함성을 받았다'라며 현지의 열기를 전했다. 또한 여섯 멤버는 일본 지상파 인기 음악방송을 순회하며 '믿고 보는 보이넥스트도어'(믿보넥)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탄탄한 라이브 실력을 뽐냈다. 

 

한편 보이넥스트도어는 오는 27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Mnet 'KCON LA 2024' 무대에 오르고, 8월 18일 도쿄 조조마린 스타디움과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는 일본 최대급 음악 페스티벌 '서머 소닉 2024'(SUMMER SONIC 2024)에 출격한다. 

 

[출처=KOZ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소셜아이어워드 2024'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 수상 롯데건설의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 콘텐츠 ‘손품발품 임장기’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4'에서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6회째를 맞은 ‘소셜아이어워드 2024’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 인터넷 서비스 시상식이다. 인터넷 전문가 4천여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온라인 평가, 전문평가, PT 심사 등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손품발품 임장기’는 ‘발로 뛰는 임장 예능’이라는 콘셉트로 약 3년간 세 개의 시즌을 거쳐 고객이 궁금해하는 전국 주요 부동산 관심 지역을 출연진들이 직접 찾아다니는 건설업 최초의 리얼 버라이어티 임장1) 웹 예능이다. 각 지역별 부동산 호재와 주변 인프라, 유용한 정보와 더불어, 유쾌한 진행과 고객 참여를 통해 각종 볼거리를 제공해 이번 심사에서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 15개 평가지표의 점수를 높게 받았다. 평가위원들은 ‘손품발품 임장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