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태연, 샘스미스와 특급 컬래버! ‘I’m Not The Only One’ 리믹스 공개 화제

샘 스미스 ”韓 팬들 사랑에 보답 위해 태연에 새 버전 제안, 놀라운 보컬 감사”
태연 “평소 즐겨 부르던 노래, 많은 분들에게 공감과 위로 되길” 소감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소녀시대 태연(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이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영국 대표 가수 샘 스미스(Sam Smith)와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을 선사해 화제다. 

 

태연은 샘 스미스가 데뷔 10주년을 맞이해 발매하는 디럭스 앨범 'In The Lonely Hour 10th Anniversary Edition (Deluxe)'(인 더 론리 아워 10th 애니버서리 에디션 (디럭스))에 수록되는 'I'm Not The Only One'(아임 낫 디 온리 원)의 리믹스 버전을 함께 가창, 지난 29일 오후 6시 음원을 공개해 글로벌 음악팬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데뷔 10주년을 맞은 샘 스미스가 한국 팬들이 보내온 뜨거운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태연에게 먼저 한국어 가사가 포함된 새로운 버전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이뤄진 것으로, 샘 스미스는 '태연과 같이 다재다능한 퍼포머가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놀라운 보컬을 선사해줘서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앞서 샘 스미스와 각국 대표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일본의 국민 가수 우타다 히카루(Utada Hikaru), 스페인의 Aitana(아이타나), 브라질의 댄서 겸 가수 IZA(아이자)에 이어 한국 대표로 참여한 태연 역시 '샘 스미스의 10주년 기념 프로젝트에 함께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 전 세계적인 가수 샘 스미스와 이번 컬래버를 통해 그의 음악적 재능과 열정을 함께 나눌 수 있어 큰 영광이다'라며 '특히 제가 평소에서 즐겨 듣던 'I'm Not The Only One'을 한국어로 부르게 되어 더욱 새롭고 특별한 경험이었다. 이 곡이 많은 분들에게 공감과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태연은 소녀시대 및 솔로 활동을 통해 독보적 보컬과 뛰어난 실력을 가진 한국의 대표 보컬리스트로서 최근에는 신곡 'Heaven'으로 청량한 보컬 매력을 선사했으며, 특히 지난 해 발매된 다섯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To. X'(투 엑스)는 현재까지도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믿듣탱' 저력을 입증했으며, 이외에도 예능, MC, OST 등 폭넓은 분야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출처=SM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더보기
두산건설,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로 나눔 실천 두산건설(대표이사 이정환)은 지난 5일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누기 위해 두산건설 본사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행사는 본사 내 구내식당에서 진행되었으며 이정환 대표를 포함한 임직원들과 두산건설 We’ve 골프단 임희정 프로가 참여하여 200kg의 절임 배추를 정성껏 버무리고 포장했다. 올해 물가 상승으로 가계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두산건설은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담근 김장 김치 200kg와 더불어 다양한 생필품을 더해 1,0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피해자통합지원 사회적협동조합(이하 ‘빅트리’)을 통해 가정폭력 피해 가정에 전달했다. ‘빅트리’는 범죄 피해로 인하여 일상생활을 영위하는 것에 타격을 입은 범죄피해자 및 재난 피해자를 위해 심리적, 경제적상담 등을 지원하고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립된 단체다. 빅트리 안민숙 이사장은 “전달받은 김장김치와 물품들은 가정폭력 피해 가정 중 경제적으로 취약한 한 부모 가정에 전달할 것이다. 두산건설의 이번 나눔을 통해 가정폭력 피해 가정에 반가운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두산건설은 연말연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도움이 필요한 여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