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C 파이낸셜 그룹, FC 바르셀로나와의 파트너십 통해 라리가 무대에 전격 데뷔

주요 시장에 걸쳐 글로벌 입지 확대하는 한편 스포츠와 금융의 접점을 통해 새로운 지평 열어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금융 중개 분야를 선도하는 EBC 파이낸셜 그룹(EBC Financial Group, 이하 EBC)이 세계 최고 수준의 영향력 있는 멀티스포츠 클럽 중 하나인 FC 바르셀로나와 3년 6개월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상호 관계를 더욱 강화한다고 밝혔다. 2024년 4월 시작된 이번 협력을 통해 EBC의 글로벌 위상이 더욱 높아졌을 뿐만 아니라 금융과 스포츠의 통합 측면에서도 중요한 장을 열게 됐다는 평가다. 

 

스페인 라리가 무대에서 EBC 파이낸셜 그룹이 차지하는 존재감은 이 같은 파트너십의 힘을 잘 보여주는 증거다. EBC는 아시아-태평양, 중남미,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에 걸쳐 FC 바르셀로나의 공식 파트너로 활동 중이며, 최근 중화권에서 열린 라리가 경기에서 눈에 띄게 주목받음으로써 중국 내 수백만 명의 축구 팬들에게 다가가는 기회를 가졌다. 이 같은 노출 효과를 통해 EBC의 브랜드 위지도는 한층 강화됐으며, 파트너십 양측이 공유하는 가치와 목표도 더욱 강화되는 계기가 됐다. 

 

진화를 겪고 있는 스포츠 파트너십의 환경 

 

금융 기관과 스포츠 팀 간의 파트너십으로 창출되는 시너지 효과는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지난 몇 년간에 걸쳐 극적인 발전을 경험했다. 단순한 후원 모델에 그쳤던 파트너십은 이제 양측 모두가 브랜딩, 시장 확대, 커뮤니티 참여에 협력하는 역동적인 파트너십 관계로 변모했다. EBC 같은 금융 기관에게 있어 축구가 주는 의미는 특별하다. 축구는 스포츠가 불러 일으키는 열정과 충성도를 활용함으로써 다양한 글로벌 고객과 소통이 가능한 비교 불가 수준의 플랫폼 역할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풍부한 역사와 두터운 글로벌 팬층을 가진 FC 바르셀로나는 단순한 축구 클럽에 머물지 않으며, 전 세계적으로 공감대를 불러 일으키는 일련의 가치를 구현하는 존재다. 이 같은 가치는 EBC가 견지하는 원칙에도 완벽하게 부합하기에 파트너십은 자연스럽게 이뤄졌다. EBC는 FC 바르셀로나의 글로벌 영향력을 활용해 아시아-태평양, 라틴 아메리카,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를 위해 전략적 포지셔닝을 구축하고 있다. 

 

금융과 축구의 시너지 효과: EBC-바르셀로나 파트너십이 갖는 전략적 중요성 

 

EBC 파이낸셜 그룹과 FC 바르셀로나 간에 체결된 파트너십은 금융과 스포츠 분야가 어떤 식으로 결합해 유의미한 협업을 창출해 낼 수 있는지 잘 보여준다. 탁월함과 규율, 혁신을 향해 노력하는 태도는 양측이 공유하는 가치며, 이는 전통적인 스폰서십 관계를 넘어 파트너십의 기반을 형성하고 있다. 

 

이번 협력은 EBC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전략적 행보의 일환이다. FC 바르셀로나처럼 유명한 클럽과 파트너십을 맺음으로써 EBC는 전 세계 축구 팬들에게 금융 이해도를 높이고, 맞춤형 금융 상품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방대한 규모의 참여도 높은 고객층과 소통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이 파트너십을 통해 EBC는 더 젊고 다양한 고객층에게 다가가 그들의 관심사와 니즈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도 있게 됐다. 

 

FC 바르셀로나 입장에선 금융에 대한 심층적인 지식과 탁월함을 추구하는 파트너를 확보하게 됐다. 이 파트너십은 클럽의 글로벌 확장 전략을 지원함으로써 경기장 안팎에 걸쳐 축구의 최일선에 서 있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EBC와 FC 바르셀로나는 금융 기관과 스포츠 팀이 상호 성공을 거두기 위해 협력하는 방법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셈이다. 

 

향후 42개월에 걸친 계획: 미래 전망과 장기적 비전 

 

앞으로 EBC와 FC 바르셀로나의 파트너십 관계는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향후 3.5년에 걸쳐 양측은 협업과 혁신, 사업 범위 확장에 필요한 새로운 기회를 지속적으로 모색해나갈 예정이다. EBC는 이 같은 플랫폼을 활용해 라리가 및 이를 넘어선 지역에서도 그 입지를 유지하기 위해 주력할 것이며, 금융 이해도 개선과 커뮤니티 이니셔티브 지원,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 

 

이 파트너십 관계는 탁월함과 혁신을 향한 양측 공동의 노력을 반영하며, EBC와 FC 바르셀로나 모두 지속적인 성공을 실현하기 위한 입지 구축을 지원한다. 양측은 지속적으로 목표를 맞춰나가며 서로 간의 강점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금융 및 스포츠 분야의 미래를 주도해나가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디에이치 문화 예술 행사로 고객 접점 확대 현대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디에이치가 지속적인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적극 이어가고 있다. 현대건설은 지난 31일(토)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문화센터 토파즈홀에서 ‘디에이치 어린이 미술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디에이치 어린이 미술대회’는 현대건설이 2022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내가 살고 싶은 미래의 집’, ‘집에서 보내는 가장 행복한 시간’, ‘살기 좋은 행복한 우리 동네’ 등을 테마로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돼왔다. ‘현대건설과 함께 그리는 미래’를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지난 4월 한 달의 모집기간 동안 초등학생 420여 명이 직접 그린 작품을 출품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대상(3명), 최우수상(6명), 우수상(15명), 장려상(60명) 등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으며, 시상식에는 서명옥 국회의원, 이새날 서울시의원을 비롯해 이태영 압구정 현대아파트 입주자대표회장, 이인기 현대건설 주택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수상자를 포함해 250여 명의 가족이 모인 이날 시상식에는 어린이 참여형 공연,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즐거움을 선사하는 문화행사로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