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한화비전, GSX 2024서 AI 기반 영상보안 혁신 선보여…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미국 플로리다 올랜도서 열린 보안 전시회 참가해 차별화된 AI 경쟁력 입증
돔부터 PTRZ까지 다양한 폼팩터로 구성된 AI 카메라 라인업 대거 공개
일반 보안 카메라에 AI 기능 추가하는 ‘AI 박스’ 눈길… 모니터링 정확도 증대

 

 

[이슈투데이=김정훈 기자] 글로벌 비전 솔루션 프로바이더 한화비전(대표이사 안순홍)이 현지시간 23일부터 25일까지 미국 플로리다 올랜도에서 개최된 글로벌 보안 전시회 GSX 2024에 참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망라하는 AI 기반 영상보안 솔루션을 대거 선보였다. 

 

GSX 2024는 세계 최대 규모의 보안관리 전문가 협회인 미국산업보안협회(ASIS)의 역사를 계승한 전시회로, 전세계 민간 및 공공 부문의 보안 전문가와 업계 최고의 보안솔루션 공급업체들이 모여 기술과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화비전은 돔(Dome)부터 PTRZ(Pan∙Tilt∙Rotate∙Zoom)까지 다양한 폼팩터의 AI 기반 보안 카메라를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정밀 탐지, 스마트 검색, 데이터 분석, 이미지 품질 향상 등 AI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 시연을 통해 영상보안 AI 기술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한화비전 4채널 멀티디렉셔널 카메라(PNM-C16013RVQ)는 최대 360도의 넓은 화각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AI 분석과 대역폭 및 스토리지 저감을 돕는 와이즈스트림(WiseStream)III 비디오 압축 기술이 결합됐다. IR LED가 내장되어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하며, 가장 콤팩트한 4채널 모델로 실내외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환경에서 매끄럽게 녹아들 수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한화비전은 이날 전시회에서 엔비디아 젯슨(NVIDIA Jetson™) 기반의 신제품 4채널 AI PTRZ 멀티디렉셔널 카메라(PNM-C32084RQZ)도 공개했다. 엔비디아 젯슨 모듈과 엔비디아 AI 앱 에코시스템에 대한 액세스를 지원하는 이 제품은 향상된 이미지 품질과 유연성을 보장함은 물론 강력한 AI 기반 객체 탐지 및 분류 기능을 제공한다. 

 

AI 기능이 없는 일반 보안 카메라에 다양한 AI 기능을 쉽게 추가하는 AI 박스(AIB-800)도 눈길을 끌었다. 한화비전만의 AI 알고리즘이 적용된 AI 박스를 사용하면 최대 8개 채널까지 실시간으로 사람, 차량, 얼굴, 차량번호 등을 탐지하고 분류하는 AI 영상분석이 가능하며, 모니터링 객체와 나무, 그림자, 동물 등 주변 환경을 구분해 오알람을 줄여준다. 

 

한화비전은 이날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도 소개했다. 특히 디바이스 관리/상태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는 'DM프로(DMPro)'와 AI 기반 데이터 분석으로 시각화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사이트마인드(SightMind)'는 연내 북미 시장 출시를 앞두고 많은 관심을 받았다. 

 

두 솔루션은 각각 더욱 직관적이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영상보안 시스템을 관리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과적인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화비전은 이를 통해 플랫폼 중심의 솔루션 프로바이더 전환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한화비전은 AI를 통해 사용자가 감지를 원하는 객체를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플렉스 AI(FLEX AI)'와 VSaaS(Video Surveillance as a Service) '온클라우드(OnCloud)' 등 회사의 주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소개했다. 

 

한화비전 안순홍 대표는 '이번 GSX 2024 참가는 한화비전의 첨단 AI 기반 영상보안 솔루션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고, 업계 리더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기회였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글로벌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한화비전]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디에이치 문화 예술 행사로 고객 접점 확대 현대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디에이치가 지속적인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적극 이어가고 있다. 현대건설은 지난 31일(토)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문화센터 토파즈홀에서 ‘디에이치 어린이 미술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디에이치 어린이 미술대회’는 현대건설이 2022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내가 살고 싶은 미래의 집’, ‘집에서 보내는 가장 행복한 시간’, ‘살기 좋은 행복한 우리 동네’ 등을 테마로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돼왔다. ‘현대건설과 함께 그리는 미래’를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지난 4월 한 달의 모집기간 동안 초등학생 420여 명이 직접 그린 작품을 출품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대상(3명), 최우수상(6명), 우수상(15명), 장려상(60명) 등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으며, 시상식에는 서명옥 국회의원, 이새날 서울시의원을 비롯해 이태영 압구정 현대아파트 입주자대표회장, 이인기 현대건설 주택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수상자를 포함해 250여 명의 가족이 모인 이날 시상식에는 어린이 참여형 공연,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즐거움을 선사하는 문화행사로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