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넷마블, ‘2024 대한민국소통어워즈’ ESG 소통대상 기업 부문 대상 수상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한 ‘2024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ESG소통대상’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각계 전문가들이 인터넷·소셜미디어·모바일 등 디지털 소통도구를 활용한 기업의 소비자 소통 성과를 평가해 ‘대한민국소통대상’,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등을 시상하는 행사다.

 

넷마블은 <모두의ESG> 시리즈 콘텐츠를 활용해 칼럼, 웹툰, 카드뉴스,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 포맷을 통해 이해관계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넷마블은 해당 행사에서 2021년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 대상 2관왕, 2022년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 2관왕, 2023년 ESG콘텐츠 부문 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IT/게임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로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기록했다.

 

이 외에도 넷마블은 지난 10월 발표된 한국ESG기준원(KCGS)의 2024년 ESG 종합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 구성원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 대상 사회적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진정성 있는 ESG 경영활동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넷마블 관계자는 “넷마블은 뉴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게임 이용자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자사의 ESG 경영을 적극 알리고 건강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