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동국제약,구내염 통증 완화제 ‘오라페인큐겔’ 출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구내염 치료제 전문 브랜드인 ‘오라(ORA)군’의 신제품 ‘오라페인큐겔’을 출시했다.

 

오라페인큐겔은 통증 완화에 효과적인 구내염 치료제로, 리도카인염산염수화물과 염화세틸피리디늄수화물이 주요 성분이다. 리도카인염산염수화물은 국소 마취제로 구내염 부위의 통증을 완화시켜 주고, 염화세틸피리디늄수화물은 항균 작용으로 구내염 부위의 유해균 증식을 억제해 준다. 겔 제형으로 소량을 덜어 통증 부위에 바르면 된다.

 

구내염은 입 점막(혀, 잇몸, 입술과 볼 안쪽 등)에 생기는 궤양을 동반한 염증성 질환으로 비타민B12, 비타민C 등 영양이 부족하거나, 요즘처럼 날씨가 급격히 추워져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흔히 발생한다. 증상이 심한 경우, 발열과 통증으로 말하거나 음식을 먹는데 불편함을 겪을 수 있다. 1~2주가 지나면 치료 없이 사라지기도 하지만, 입안에는 많은 균이 존재해 2차 감염 우려가 있어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동국제약 마케팅 관계자는 “오라페인큐겔은 생후 6개월 이상 사용 가능한 안전한 구내염 치료제로, 어린 아이에게 구내염이 발생했을 때 사용하기 좋다”며, “의치, 스케일링, 임플란트 등 치과 치료를 받은 후 구강 내 통증이 있을 때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동국제약의 구내염 치료제 전문 브랜드 ‘오라(ORA)군’은 1986년 출시된 ‘오라메디’를 포함해, 새롭게 출시된 오라페인큐겔 외에도 구내염 상태와 제형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염증이 심한 경우에는 신속한 치료를 돕는 연고형 ‘오라메디’를, 다발성으로 발생한 구내염에는 가글형 ‘오라센스’를 사용할 수 있다. 

 

‘오라쉴드’는 접촉이 많은 부위에 구내염이 발생했을 때 효과적이며, ‘오라페인큐’는 뛰어난 통증 완화 효과로 통증이 심할 때 유용하다. 심한 염증 없이 살균∙소독만이 필요한 경우에는 액상형 ‘오라메칠’을 사용하고, 빠른 회복과 예방을 위해 비타민 B군을 고용량으로 포함한 ‘오라비텐’을 복용할 수 있다. 오라군의 신제품 오라페인큐겔 제품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동국제약 소비자상담실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2025 함께으쓱(ESG) 기부 챌린지 시작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2025 함께으쓱(ESG) 기부 챌린지’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대우건설의 함께으쓱(ESG) 기부챌린지는 참여 방법이 독특하다. 함께으쓱(ESG) 기부챌린지는 대우건설 임직원들의 걸음 수 누적 집계를 통한 기부 챌린지로, 4월 15일부터 1개월 간 휴대폰 어플로 직원들의 걸음수를 집계해 일정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기부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걷기 챌린지에 참여하는 모든 임직원들에게는 사내 메신저인 ‘바로미’에 디지털 배지가 수여된다. 대우건설은 이번 1개월 간 임직원 전체 누적 걸음수가 4억보를 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어플을 활용하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전 직원의 참여가 가능하고, 걷기 습관을 통해 개인별 건강습관도 바로 잡을 수 있으며, 나아가 탄소 중립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우건설은 지난 3월 임직원들에게 기부처 공모를 받은 바 있다. 임직원이 신청한 40개의 기부처 중 사내 선정 기준에 따라 기부처를 최종적으로 선정했으며, ▲선덕원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세이브더칠드런 등 총 10개의 기부처로 추려졌다. 기부 순서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누

LIFE

더보기
신세계면세점, ‘믿고 사는 K-뷰티’ 화해 인증 20종 특별 기획전 진행 신세계면세점이 국내 대표 뷰티 플랫폼 ‘화해’와 손잡고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검증된 K-뷰티 제품을 선별한 특별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신세계면세점이 pick한 화해 1위템’ 기획전은 지난 3월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의 첫 프로젝트로, 오는 6월 30일까지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과 명동본점, 인천공항 제1·2 터미널점에서 면세업계 단독으로 진행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 각 부문 1위를 수상한 제품 중 엄선된 20종의 K-뷰티 제품을 선보였다. 모든 행사 사은품은 ‘면세 단독 증정’으로, 이 가운데 ▲메디큐브 ▲비알머드 ▲유이크 ▲제로이드 ▲조선미녀 ▲토리든 ▲토코보는 국내 면세점 중 신세계면세점에서만 만날 수 있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메디힐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 ▲정샘물뷰티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 EX’ 등 국내외에서 인기 높은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도 마련했다. 또한 ▲에스트라 ▲비플레인의 스킨케어 제품과 ▲헤라 ▲더샘 ▲루나 ▲지베르니의 메이크업 제품, ▲아토팜 ▲궁중비책의 베이비&키즈 제품도 참여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제품별로 차별화된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