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삼성전자, 2025년형 AI TV 신제품 사전 판매

‘진정한 AI TV’ 라인업 확대하며 AI 스크린 대중화 본격 시동

 

삼성전자가 12일부터 한층 진화된 신규 AI 기능을 탑재한 2025년 AI TV 신제품의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 사전 판매는 Neo QLED·OLED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Neo QLED·OLED의 AI TV 라인업을 확대하는 한편 신규 AI 기능이 탑재된 QLED 신모델도 이르면 내달 선보이며, AI 스크린 대중화에 본격 시동을 건다.

AI TV 라인업 확대, 다양한 모델에서 즐기는 새로운 AI 기능

삼성전자는 올해 Neo QLED 제품의 AI TV 모델군을 7개(QNF990·900·95·90·85·80·70)시리즈로 확대하고 OLED도 기존 10개에서 14개 제품으로 확대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AI TV를 경험할 수 있게 한다.

2025년형 삼성전자 AI TV는 ‘홈 인사이트(Home Insight)’, ‘홈 모니터링(Home Monitoring)’, ‘클릭 투 서치(Click to Search)’ 등 혁신적인 신규 AI 기능을 갖췄다. 

‘홈 인사이트’ 기능은 사용자의 생활 패턴과 기기 사용 이력, 집안 현재 환경을 고려해 ‘부재중 기기 전원 끄기’, ‘요리 중 주방 후드 켜기’ 등 필요한 행동을 추천한다.

집안의 이상 움직임을 감지하는 ‘홈 모니터링’ 기능은 집안 보안 상황에 대한 실시간 알람을 제공한다. TV가 꺼진 상태에서 이상 움직임이 감지될 경우 사용자의 모바일 기기 또는 다른 TV로 알람을 보낸다.

2025년형 TV 리모컨에는 ‘클릭 투 서치’를 바로 실행할 수 있는 ‘AI 버튼’이 새롭게 추가됐다. ‘클릭 투 서치’ 기능은 시청하고 있는 콘텐츠와 유사한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등장 인물 등 콘텐츠와 관련된 정보도 제공한다. 별도의 검색창을 열거나 모바일 기기를 사용해 검색하지 않고도 버튼 하나만 누르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 시청 중인 콘텐츠의 자막을 사용자가 원하는 언어로 변환하는 ‘실시간 번역(Live Translate)’ 기능도 지원한다. 사용자는 ‘실시간 번역’ 기능을 활용해 글로벌 콘텐츠를 언어 장벽없이 감상할 수 있다.

2025년형 Neo QLED 8K(QNF990) 모델에는 한층 강력해진 ‘3세대 AI 8K 프로세서’가 탑재돼 콘텐츠에 최적화된 화질과 사운드를 구현한다. ‘3세대 AI 8K 프로세서’를 통해 저해상도의 콘텐츠도 8K 화질로 조정해 주는 ‘8K AI 업스케일링 Pro(8K AI Upscaling Pro)’ 성능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돼 몰입감 높은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시청 경험도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2025년형 Neo QLED 일부 모델과 OLED(SF95)에는 빛 반사를 크게 줄여주는 ‘눈부심 방지(Glare Free)’ 기술이 적용돼 사용자는 한낮에도 선명한 화면으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또 OLED는 최대 165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해, 화면 전환이 빠른 게임을 실행해도 끊김없이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한다.

선이 보이지 않는 디자인과 아트 콘텐츠로 인테리어 완성도 높여

Neo QLED 8K(QNF990)는 ‘무선 원커넥트 박스’ 솔루션을 새롭게 적용해, 선 없이도 최대 8K·120Hz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무선 원커넥트 박스’는 여러 TV 주변 기기들을 TV에 연결할 수 있는 장치로, TV와 무선 원커넥트 박스 사이에 복잡한 선이 없어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인다. TV에 무선으로 입력 데이터를 전송하고, TV로부터 최대 10미터 떨어진 곳까지 인식한다.

또 2025년형 Neo QLED와 QLED 라인업에는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에서만 제공되던 아트 구독 서비스 ‘삼성 아트 스토어’가 확대 적용된다. 이를 통해 세계적인 미술관과 유명 아티스트의 예술 작품들을 Neo QLED와 QLED 제품에서도 고화질로 즐길 수 있다.

2025년형 AI TV 사전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

삼성전자는 2025년형 AI TV를 사전 구매한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타공없이 벽걸이를 설치할 수 있는 ‘무타공 솔루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삼성 AI TV 제품을 구매하면서 ‘홈 모니터링’에 활용할 수 있는 ‘슬림핏 카메라’ 또는 프리미엄 사운드 경험을 위한 Q시리즈 사운드바 ‘Q930F’를 동시 구매하는 경우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Neo QLED 구매 고객에게는 ‘삼성 아트 스토어’ 12개월 이용권도 함께 증정하며, OLED 구매 고객에게는 티빙(TVING) 스탠다드 3개월 이용권을 증정한다.

특히 98형 Neo QLED 8K(QNF990) 구매 시 42형 OLED(SF90)를 무상 증정한다. 85형 Neo QLED 8K(QNF990) 구매 시 150만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모델에 따라 최대 450만 포인트까지 제공한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강진선 상무는 “2025년형 삼성 AI TV는 더욱 진화한 AI 기능으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진정한 AI TV”라며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사전 판매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새로운 AI TV를 직접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5년형 AI TV 신제품 출고가는 △Neo QLED 8K(QNF990) 85형 1620만원 △Neo QLED 4K 98형(QNF90) 1300만원 △OLED 77형(SF95) 899만원 등이다.

이번 사전 판매 행사는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을 비롯해 쿠팡, 네이버, 11번가, G마켓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진행한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