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키스, 제3회 BFC 창작 공모전 시즌 2 '탈피의 계절' 론칭 발표

제3회 BFC(Blokees Figures Creator) 창작 공모전 시즌 2가 '탈피의 계절(Breaking the Cocoon Season)'이란 주제로 4월 1일 공식 개막했다. 올해 공모전도 기존과 동일하게 '수정 구역(Modification Zone)'과 '사진 구역(Photography Zone)'으로 이루어진 이중 트랙 모델을 채택한다. 공모전에서는 우승, 준우승, 3위 및 인기상 등 총 12점의 수상작이 선정된다.

 

 

이번 시즌에는 '시즌 패스(Season Pass)'가 새로 도입됐다. '시즌 패스'는 '시즌 배지(Seasonal Badge)', '시즌 플랫폼(Seasonal Platform)', 한정판 피규어(600점) 등 독점적인 보상을 제공한다. 이러한 보상은 창작자의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창의력을 키우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대회 기간 동안 '시즌 패스'에 명시된 과제를 완수하면 독점 상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또한 제출 마감일 이후 20일 동안 실시되는 인기투표 기간 중에 선정된 상위 150개 작품에도 독점 보상이 제공된다.

 

아울러 BFC 창작 공모전은 블로키스(Blokees) 그룹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의 '명예의 전당(Hall of Fame)'과 '시즌 패스'와 같은 섹션에서는 이전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을 전시하는 동시에 참가자들에게 시즌별 보상을 얻기 위한 과제를 완수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참가자들은 공식 웹사이트나 BFC 피규어 클럽(BFC Figure CLUB) 위챗 미니 프로그램을 통해 등록할 수 있다.

 

예산산(Ye Shanshan) 블로키스 브랜드 마케팅 부사장은 BFC 행사 시스템은 2025년까지 ▲온라인 창작 대회 ▲오프라인 스피드 빌드(Speed Build) 대회 ▲창작물의 글로벌 전시회라는 세 가지 핵심 요소를 갖춘 보다 종합적인 프레임워크로 발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확대된 프레임워크는 전 세계 참가자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고 공유할 수 있는 보다 완벽한 플랫폼 역할을 하면서 모든 개인이 자신의 무대를 만들 수 있게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25년 열리는 제3회 BFC 창작 공모전은 '출시 시즌(Launch Season)', '탈피 시즌', '두려움 없는 시즌(Fearless Season)', '별의 시즌(Stellar Season)' 등 총 4가지 시즌으로 구성된다. 최근 막을 내린 제3회 BFC 창작 공모전 '출시 시즌'에는 3만 점이 넘는 작품이 제출됐다.

 

BFC 창작물의 수가 급격하게 증가하며 BFC 창작 공모전이 BFC 커뮤니티 내에서 중요한 플랫폼으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확인시켜주고 있다. 이번 행사도 전 세계 창작자들의 창의성과 열정이 발휘되는 자리가 될 것이다. BFC 창작자들이 피규어의 의미를 재정의하는 가운데 이처럼 창작물의 양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