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 그룹, 경영 승계 계획 발표

부실채권 인수 및 회수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PRA 그룹(PRA Group, Inc., 나스닥: PRAA)은 4월 7일 이사회가 PRA 그룹 유럽 사장인 마틴 숄룬드(Martin Sjolund)를 6월 17일부터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숄룬드는 현 사장 겸 CEO인 비크람 아탈(Vikram Atal)의 뒤를 잇게 된다. 아탈은 2025년 12월 31일까지 고문으로 활동하게 된다. 숄룬드는 사장 겸 CEO로 취임하는 즉시 이사회에 임명되고, 아탈은 이사회에서 물러날 예정이다.

 

 

스티브 프레드릭슨(Steve Fredrickson) 이사회 의장은 "중차대한 시기에 PRA 그룹을 이끌어 준 비크람에게 이사회를 대표해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오늘 발표는 이사회가 지속적으로 진행해 온 승계 계획과 장기적으로 수익성 있는 성장을 실현하려는 노력의 결실"이라고 말했다.

 

아탈은 "회사 역사에서 중요한 전환기에 PRA 그룹을 이끌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면서 이렇게 덧붙였다. "저는 2023년 3월부터 마틴과 긴밀하게 협력해 왔으며, 그가 우리의 글로벌 리더십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확신한다. 그는 유럽 사업 부문에서 이룬 강력한 실적, 산업 전반에 대한 폭넓은 이해, 사려 깊은 리더십, 그리고 우리 기업 문화와 고객에 대한 헌신을 바탕으로 우리의 강점을 강화하고 앞으로 몇 년 동안 주주들에게 의미 있는 가치를 창출할 것이다."

 

숄룬드는 "PRA 그룹이 다음 성장 단계로 진입하는 시기에 회사를 이끌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영광"이라면서 이렇게 말했다. "우리 팀은 이미 글로벌 포트폴리오 면에서 사상 최대 규모의 인수 실적과 두 자릿수의 현금 성장률을 달성했고, 리더십 팀을 확충하고, 운영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자본 구조도 강화했다. 우리는 이러한 조치들을 통해 주주들에게 가치를 전달하면서 회사를 계속 발전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