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IT

CIFF 광저우 2025, 참가 업체와 방문객 수 및 국제적 참여도 크게 늘며 성료

제55회 중국 광저우 국제가구박람회(China International Furniture Fair, 이하 'CIFF 광저우 2025')가 3월 31일 규모와 참가자 수에서 새로운 기록을 세우면서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올해 박람회는 '디자인이 이끄는 힘(Powered by Design)'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85만 제곱미터의 넓은 공간에서 성대하게 열렸으며, 참가 업체 수, 방문객 수, 국제적 참여도 측면에서 놀라운 성장을 이루었다. 역대 최다인 4900여 개 전시 업체가 참여해 8일간 열린 행사 기간 동안 187개 국가와 지역에서 36만 3825명의 전문 방문객이 참가했다. 특히 해외 방문객 수는 5만 6794명으로 2024년 기록한 최고치에 비해 10.91% 증가하는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홈 퍼니처 전시회에서는 미적 감각이 돋보이는 혁신적인 디자인, 스마트 수면 기술, 야외 생활용 가구가 소개됐다. 행사에서는 지속 가능한 재료와 지능형 홈 솔루션 등 새롭게 부상하는 트렌드를 집중적으로 조명하면서 현대적인 디자인이 전통적인 장인 정신과 어떻게 조화를 이루는지를 보여줬다.

 

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오피스 및 상업 공간 전시회에서는 사무 공간과 의료 및 교육 환경에 맞는 미래 지향적인 솔루션을 소개했다. 이 전시회에서는 저탄소 사무실 디자인과 인공지능(AI) 기반 상업 공간 등 친환경 혁신을 중점적으로 보여주며 업계가 친환경 개발로 전환하고 있음을 확인해줬다.

 

가구 •목공 인테리어 전시회인 CIFM/인터줌 광저우(CIFM/interzum guangzhou)에선 스마트 제조, 하드웨어 솔루션, 지속 가능한 재료의 발전을 알려줬다. 차세대 생산 기술을 집중적으로 선보인 이 전시회는 업계가 대량 생산에서 고품질 장인 정신으로 전환하고 있음을 강조해줬다.

 

올해 박람회에서 마련된 다양한 전문 전시관이 중시한 핵심 주제는 '디자인'이었다. 홈 퍼니처 전시회에서는 현대적인 디자인 쇼케이스를 선보이면서 국내 브랜드를 세계 무대로 진출시키기 위해 중국과 해외 디자이너 간의 심도 있는 교류를 촉진했다. 야외 가구, 다이닝, 생활 공간, 오피스 솔루션 용으로 추가로 마련한 전용 공간은 전체 전시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또한 12개의 테마 디자인 전시회에서는 디자이너, 큐레이터, 미디어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속 가능성, 디지털 혁신, 문화 미학의 트렌드를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업계의 선구자들의 공로를 인정하고 고품질 생산 표준을 옹호하기 위해 업그레이드된 CD 어워즈 시상식(CD Awards Ceremony)도 처음으로 열었다. 이와 함께 디자이너, 주요 브랜드, 미디어 대표자들이 한자리에 모인 업계 최고 포럼이 100 회 넘게 열리면서 가정용 가구 미학의 미래 방향을 모색했다.

 

스마트 홈 솔루션, 고령자 친화적 노인 돌봄 혁신, 저탄소 생활 개념이 중심 무대를 차지한 가운데 지능형 생활과 지속 가능성에 대해 관심이 집중됐다. 박람회에서는 또 대나무를 기반으로 한 가구와 지속 가능한 소재도 소개하며 친환경 발전에 대한 노력에 힘을 실어줬다.

 

계속해서 글로벌 시장을 연결하고 있는 CIFF 광저우는 올해 거둔 성공을 통해 혁신, 지속가능성, 고품질 성장을 위해 업계가 강력하게 발전하고 있음을 재확인해줬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디에이치 문화 예술 행사로 고객 접점 확대 현대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디에이치가 지속적인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적극 이어가고 있다. 현대건설은 지난 31일(토)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문화센터 토파즈홀에서 ‘디에이치 어린이 미술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디에이치 어린이 미술대회’는 현대건설이 2022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내가 살고 싶은 미래의 집’, ‘집에서 보내는 가장 행복한 시간’, ‘살기 좋은 행복한 우리 동네’ 등을 테마로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돼왔다. ‘현대건설과 함께 그리는 미래’를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지난 4월 한 달의 모집기간 동안 초등학생 420여 명이 직접 그린 작품을 출품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대상(3명), 최우수상(6명), 우수상(15명), 장려상(60명) 등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으며, 시상식에는 서명옥 국회의원, 이새날 서울시의원을 비롯해 이태영 압구정 현대아파트 입주자대표회장, 이인기 현대건설 주택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수상자를 포함해 250여 명의 가족이 모인 이날 시상식에는 어린이 참여형 공연,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즐거움을 선사하는 문화행사로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