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oo, 비즈니스 세미나 통해 다양한 규모와 산업에 적합한 올인원 경영관리 솔루션 선보여

경영관리 전문 소프트웨어 Odoo(오두)가 '다양한 규모와 산업에 적합한 올인원 경영관리 솔루션 활용법' 을 주제로 개최한 비즈니스 세미나가 파트너사인 에코두비즈, 블루스톤 및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위픽코퍼레이션의 참여와 함께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업계를 대표하는 200여 개 업체와 함께한 세미나 현장에서 Odoo는 5억 5천만 달러의 천문학적 규모 투자 유치 뉴스(캐피털지 및 세쿼이아 캐피털에서 주도, 현재 한화 약 8,200억 원)를 전하는 한편, 최신 버전의 업그레이드 제품인 Odoo 18을 선보이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파트너 패널 및 고객 성공 사례 세션에서는 Odoo 파트너사인 에코두비즈와 블루스톤에서 디지털 혁신에 대한 팁을 참석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위픽 코퍼레이션은 Odoo를 통한 영업기회에 대해 비즈니스 사례를 바탕으로 자세하게 설명하였다.

 

에코두비즈의 최지훈 대표는 "Odoo를 통해 모든 기업들이 조달부터 납품까지 단 하나의 올인원 소프트웨어 안에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 고 설명했다. 블루스톤의 김건휘 대표는 "Odoo의 마케팅 기능은 기업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키는 혁신적인 기능이다. 개인 맞춤형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고객 경험을 한층 개선시킬 수 있다" 고 덧붙였다.

 

위픽 코퍼레이션은 Odoo의 CRM, 영업, 프로젝트 앱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리드 관리를 개선하고 전환율을 20% 이상 높인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Odoo는 직관적인 UI와 코딩 지식이 필요 없는 높은 구성 유연성을 바탕으로, 초보자도 손쉽게 시스템을 설정하고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