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정치

리오 린토와 AMG 메탈스 앤 머터리얼스, 인도의 저탄소 알루미늄 프로젝트 타당성 평가

 

리오 틴토(Rio Tinto)와 AMG 메탈스 앤 머터리얼스(AMG Metals & Materials, 이하 'AMG M&M')가 인도에서 재생 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통합 저탄소 알루미늄 프로젝트 개발의 타당성을 공동으로 평가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AMG M&M은 그린코(Greenko)와 AM 그린(AM Green)의 공동 설립회사가 추진하는 에너지 전환 솔루션 제공업체다.

 

양사는 연간 최대 100만 톤(Mtpa) 규모의 1차 알루미늄 제련소와 200만 톤(Mtpa) 규모의 알루미나 생산을 목표로 하며, 이들 모두 양수 수력 발전을 통한 재생 풍력 및 태양 에너지 기반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 개발은 인도의 적합한 지역에 연간 50만 톤 규모의 1차 알루미늄 제련소를 건설하는 1단계 타당성 조사를 포함한다.

 

제롬 페크레스(Jérôme Pécresse) 리오 틴토 알루미늄(Rio Tinto Aluminium)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타당성 조사는 전 세계적으로 저탄소 알루미늄 사업을 확대하려는 우리의 목표와, 신흥 시장에서 새로운 프로젝트 수행 방식과 기회를 모색하는 노력의 중요한 단계"라며 "AMG M & M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재생 에너지 기반의 책임감 있는 저비용 알루미늄 생산 개발 방안을 평가할 수 있다. 급속한 경제 성장과 전략적 입지를 고려할 때, 인도는 이번 잠재적 프로젝트에 매우 매력적인 지역이며, 보다 다양하고 회복력 있는 글로벌 알루미늄 사업을 구축하려는 우리의 장기적 비전과도 일치한다"라고 말했다.

 

이 연구의 일환으로 AMG M&M은 그린코와 함께 안정적인 재생 에너지 솔루션을 검토하고, 리오 틴토는 상업용 알루미나 솔루션을 탐색할 예정이다. 또한 제련 기술 옵션들을 평가하여 프로젝트에 가장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결정하는 작업도 포함된다.

 

마헤시 콜리(Mahesh Kolli) AMG M & M 및 그린코 그룹 사장은 "지난 몇 년간 우리는 전기, 분자, 화학물질, 연료를 아우르는 다양한 탈탄소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제공해 왔다. 이제 그 영역을 소재 분야로 확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양해각서는 자동차, 건설, 소비재 포장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글로벌 공급망에서 탈탄소화를 추진하기 위해 대규모 저탄소 금속을 공급하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디에이치 문화 예술 행사로 고객 접점 확대 현대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디에이치가 지속적인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적극 이어가고 있다. 현대건설은 지난 31일(토)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문화센터 토파즈홀에서 ‘디에이치 어린이 미술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디에이치 어린이 미술대회’는 현대건설이 2022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내가 살고 싶은 미래의 집’, ‘집에서 보내는 가장 행복한 시간’, ‘살기 좋은 행복한 우리 동네’ 등을 테마로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돼왔다. ‘현대건설과 함께 그리는 미래’를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지난 4월 한 달의 모집기간 동안 초등학생 420여 명이 직접 그린 작품을 출품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대상(3명), 최우수상(6명), 우수상(15명), 장려상(60명) 등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으며, 시상식에는 서명옥 국회의원, 이새날 서울시의원을 비롯해 이태영 압구정 현대아파트 입주자대표회장, 이인기 현대건설 주택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수상자를 포함해 250여 명의 가족이 모인 이날 시상식에는 어린이 참여형 공연,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즐거움을 선사하는 문화행사로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