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저스타디움(Dodger Stadium)에 진로 두꺼비가 등장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LA다저스와 함께 진행한 ‘한국 문화유산의 밤(Korean Heritage Night)’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 메이저리그(MLB) 팬들을 대상으로 ‘진로(JIRNO)’의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한국 문화의 매력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한국 문화유산의 밤’은 LA 다저스가 2016년부터 매년 진행해온 대표적인 문화 행사로, 미국 내 한인 커뮤니티와의 유대를 강화는 물론, 한국 문화를 현지에 소개하는 자리다. 올해 행사는 지난 16일(현지시간)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LA다저스와 콜로라도 로키스 간 홈경기와 함께 진행됐다.
경기 시작 전, ‘진로(JINRO)’를 대표하는 캐릭터인 ‘두꺼비’가 깜짝 시구자로 나서며 구장을 찾은 관객은 물론 경기를 지켜보는 전 세계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하이트진로는 행사를 기념해 특별히 한글로 제작한 LA다저스 유니폼과 ‘다저스X진로 클리어백(Clear Bag)’을 증정하는 등 색다른 재미를 선보이며 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 또한, 경기장 내 단독 판매 부스인 ‘하이트진로 바(HITEJINRO BAR)’에서는 과일 소주 시음 행사를 마련해 현지 소비자 공략 프로모션을 펼쳤다.
하이트진로는 2012년 아시아 주류업계 최초로 LA다저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올해로 14년째 동행을 이어가며 다양한 프로모션 및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해 구장 내 ‘진로(JINRO)’ 제품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153% 증가하며, 전체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야구장을 찾는 팬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전무는 “이번 특별 시구 퍼포먼스를 통해 K-소주를 대표하는 ‘진로(JINRO)’의 위상과 함께 한국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문화 홍보대사’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어서 자랑스럽다”라며 “앞으로도 브랜드와 한국 문화의 가치를 동시에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LA다저스와 계약을 연장한데 이어 올해에도 메이저리그 축구(MLS) 명문 구단인 ‘뉴욕 레드불스(New York Red Bulls)’와 공식 후원 계약을 갱신하며, 미국 현지에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이어갔다. 홈구장인 ‘뉴욕 레드불스 아레나(New York Red Bulls Arena)’를 찾는 관중에게 구장 내 진로 사이드라인 바(Jinro Soju Sideline Bar)’에서는 진로 소주 제품 음용 기회를 제공하고 브랜드 홍보활동을 펼치는 등 지속적으로 현지 소비자 접점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