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다이소 전용으로 선보인 CNP의 세컨드 브랜드 ‘바이 오디-티디(Bye od-td)’가 출시 9개월 만인 5월 말 기준 100만개 이상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LG생활건강은 CNP 더마 화장품 연구소의 트러블* 케어 노하우를 집약해 개발한 바이 오디-티디 제품 6종을 지난해 9월 다이소에 론칭했다. 바이 오디-티디 전 제품은 피부 진정을 돕는 5가지 허브와 애플 사이다 비니거의 효능을 공들여 추출해낸 ‘허브-비니거 팅처TM’ 성분을 함유했고,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했다. 트러블 부위 케어는 물론이고 남겨진 잡티 및 색소침착 케어를 돕는 제품까지 갖춘 구성으로, 소비자들이 자신의 피부 상태에 따라 필요한 제품을 선택해 집중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주 사용 고객층인 MZ세대들의 관심을 모을 수 있는 SNS 컨텐츠 마케팅을 지속하며 채널 내 입지를 강화한 것 역시 주요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을 통해 다이소에서의 제품 구매 상황부터 실사용기까지 컨텐츠로 제작해 인지도를 높였고, 바이 오디-티디의 캐릭터인 ‘오돌이’와 ‘토돌이’를 주인공으로 한 ‘인스타툰(인스타그램 웹툰)’은 제품 관련 내용과 더불어 소소한 일상을 주제로 담아내 MZ세대의 공감대를 이끌어냈다. CNP 브랜드 관계자는 “트러블* 상태에 따라 체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바이 오디-티디’의 제품력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이 확산되며 다이소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피부 고민을 갖고 있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추가 신제품 출시로 차별적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AI 냉방경험을 한층 강화한 주거용 시스템에어컨으로 고객의 생활을 보다 쾌적하게 만들고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확고히 다진다. LG전자는 2일 물체의 위치와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와 강화된 AI 기능을 탑재한 ‘휘센 AI 시스템에어컨’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고객과 공간을 스스로 분석하고 학습해 ▲수면 상태까지 고려한 쾌적한 냉방 ▲고객의 에어컨 사용 패턴에 기반한 AI 절전 ▲에어컨 내부에 바람이 지나가는 길을 깨끗하고 편리하게 관리하는 AI 청정 등을 구현한다. ‘AI 바람’은 고객이 선호하는 온도를 기억해 희망온도를 자동으로 제어한다. 실내온도가 높을 때는 강력한 바람을, 시원해지면 실내 환경에 맞춘 은은한 바람을 레이더 센서가 감지한 고객의 위치로 내보낸다. 휘센 AI 시스템에어컨은 레이더 센서를 통해 고객의 수면 여부를 파악하고 수면 단계에 맞춰 운전 모드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쾌적수면바람’을 제공한다. 잠들기 전에는 바람을 고객이 있는 위치로 바로 보내 빨리 시원하게 하고, 뒤척임이 줄어 수면 상태에 들어간 것으로 판단되면 간접바람으로 전환한다. 또 간접바람 모드로 동작한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바람의 양과 소음을 더욱 줄인 소프트 바람 모드로 변경된다. 공인 시험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에서 인증한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소프트 바람은 일반 강풍 모드 대비 최대 76%까지 전력 사용량도 절감해 고객은 조용하고 섬세한 바람을 즐기면서 에너지 소비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다. AI 절전 기능은 고객의 에어컨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해준다. 리모컨 설정 이력과 에어컨 가동 내역 등을 AI가 학습해 상황에 따라 알아서 냉방 세기를 조절해 실내를 쾌적하게 해주면서 전력 사용량을 일반운전 대비 최대 30% 절감한다. 또 LG 씽큐(LG ThinQ)에 월별 목표 전기 사용량을 설정하면 고객 사용 패턴을 바탕으로 전력 사용량을 예측하고 목표에 맞춰 에너지를 소비하도록 돕는다. 레이더 센서로 고객의 부재를 감지해 냉방이 필요 없는 공간은 절전 운전하는 모드도 제공한다. 신제품은 다양한 청정 필터와 항균소재를 사용한 부품을 적용하고 열교환기 세척, UV-LED를 활용한 UV나노(UVnano) 팬 살균, AI 건조 등 최대 8단계를 걸쳐 바람이 지나가는 길을 꼼꼼하게 관리한다. 특히 휘센 시스템에어컨에 처음 적용된 열교환기 세척 기능은 응축수를 얼렸다 녹이면서 먼지, 세균 등을 제거하고 세척 후에는 자동 건조해 에어컨 내부를 청결하게 유지해 준다. 시스템에어컨은 천장에 설치하는 특성상 바닥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공간 활용도가 높고, 실외기 하나에 여러 대의 에어컨을 연결할 수 있어 상업용 공간뿐만 아니라 일반 주거 공간에서도 고객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다. LG전자 주거용 시스템에어컨 국내 매출은 최근 4년간 연평균 10% 이상 증가하고 있다. LG전자 ES사업본부 SAC사업부장 배정현 전무는 “휘센 AI 시스템에어컨은 혁신적인 AI 기술로 고객에게 쾌적함과 편리함을 제공하며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슈퍼스타 린킨 파크(LINKIN PARK)가 펩시(Pepsi)가 후원하는 올해의 UEFA 챔피언스리그(UEFA Champions League) 결승전 개막 쇼가 열린 뮌헨 풋볼 아레나(Munich Football Arena)에서 특별한 헤드라인 공연을 선보였다.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록 밴드 중 하나인 린킨 파크는 가장 중요한 유럽 클럽축구 경기가 시작하기 전에 라이브 공연을 펼쳤다. 많은 기대를 모은 이 공연은 경기장에 모인 수천 명의 관중은 물론 전 세계에서 시청한 수백만 명에게도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겼다. 펩시가 후원하는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개막 쇼는 파리 생제르망(Paris Saint-German)과 FC 인테르나치오날레 밀라노(FC Internazionale Milano) 간 역사적인 대결을 앞두고 매진 관중 앞에서 열렸다. 린킨 파크는 팬들이 사랑하는 히트곡과 상징적인 무대 연출 및 세계 최고 수준의 특수 효과가 어우러진 신나는 공연을 펼치며 팬들을 열광시켰다. 린킨 파크는 7년 만의 첫 신곡 FROM ZERO를 발매하며 화려하게 복귀했다. 발매 직후 전 세계 차트 정상에 오른 이 앨범에는 린킨 파크의 최고 히트곡 Heavy Is The Crown과 The Emptiness Machine이 수록됐다. 이 곡들은 2024년 2억 5000만 회의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가장 큰 히트를 기록한 록 곡이다. 특히 '빌보드(Billboard)' 보도에 따르면 린킨 파크는 2024년 연간 스트리밍 20억 회를 넘긴 유일한 록 밴드다. 이제 이 밴드는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최고의 전설적 곡들로 구성된 곡들을 선보이는 매혹적인 공연으로 축구 팬과 음악팬을 하나로 연결하며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시대를 열었다. 린킨 파크는 공연 내내 In The End와 Numb 같은 상징적인 히트곡은 물론, 5월 16일 발매된 새 앨범 FROM ZERO(딜럭스 에디션)에 수록된 Heavy Is The Crown과 The Emptiness Machine을 통해 에너지 넘치는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공연 곡 중에는 4월 공식 발표를 기념해 녹음된 린킨 파크의 트랙 일부도 들어있었다. 밴드의 상징적인 사운드와 유럽 축구의 문화를 결합한 곡으로, 린킨 파크는 UEFA 챔피언스리그 축구에서 영감을 받은 가죽 부딪치는 소리, 프리킥 휘슬 소리,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인 팬들의 소리 등을 담아서 경기장 내외의 축구 팬들에게 직접적인 경의를 표했다. 린킨 파크는 망토를 입고 마스크를 쓴 공연자, 역동적인 깃발 안무, 최첨단 특수효과(SFX)를 섞어 음악, 움직임, 디자인이 서로 조화를 이룬 시각적으로 눈에 띄는 놀라운 공연을 선사했다.
'개방 협력•발전 콘퍼런스(Open Cooperation and Development Conference)'가 5월 23일 '독일 기업 난징 투어(Nanjing Tour of German Enterprises)'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콘퍼런스에서는 독일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 최고 경영진, 틈새시장 리더('히든 챔피언'), 산업 리더들이 모여 다양한 협력 기회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원우(Zhang Wenwu) CITIC 그룹 부회장 겸 전무이사와 중국 동부 지역 독일 상공회의소 이사회(Board of German Chamber of Commerce in China - East China) 회장인 클라스 노이만(Clas Neumann) 박사가 콘퍼런스에서 연설했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공유된 비전을 통해 경계를 넘어: 상호 번영을 위한 협력의 길(Transcending Boundaries through Shared Vision: Collaborative Pathways to Mutual Prosperity)'이라는 주제로 난징의 고품질 비즈니스 환경이 소개됐다. 장원우 부회장 겸 전무이사는 "이번 행사는 중국과 난징 지역에 투자하는 독일 기업을 대상으로 한 구체적인 지원의 대표적 사례로, CITIC가 지속 가능한 다자간 파트너십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CITIC가 중-독 경제 협력을 심화시키는 가교 역할을 강화하면서 난징의 발전 역량을 확대하고, 산업과 기술을 융합하고, 금융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겠다고 약속했다. 클라스 노이만 박사는 이 행사가 독일과 난징 사이 협력의 중요한 플랫폼 역할을 한다는 점에 주목했다. 그는 난징의 탄탄한 산업 기반, 효율적인 교통망, 풍부한 교육 자원, 유리한 비즈니스 환경이 투자에 이상적인 조건이라며 호평했다. 그러면서 난징이 신기술과 지속 가능한 발전 기술에 상당한 자원을 투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노이만 박사는 난징에 진출한 많은 독일 기업이 풍력 발전과 수력 발전 및 관련 산업 등 지속 가능성을 중시하는 분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수많은 기업이 디지털 전환에 투자하며 지속 가능한 실천을 촉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자동차, 화학, 제약 등 전통 산업은 이곳 경제 성장의 핵심 동력으로 여전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노이만 박사는 난징의 미래에 강력한 신뢰를 표명하며, 더 많은 독일 기업이 기회를 탐색하고 상호 이익을 추구하는 파트너십을 구축하도록 상공회의소가 안내자 역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행사에서는 '중-독 미래 산업 협력(Sino-German Future Industrial Collaboration)'을 주제로 한 패널 토론회도 진행됐다. 토론회에서는 지멘스(Siemens) 글로벌 총괄 부사장이자 지멘스 차이나 사장 겸 CEO인 샤오송(Xiao Song) 박사가 기조연설을 했다. 패널로는 아르민 넥커(Armin Necker) 티센크루프 로테 에르데 그룹(ThyssenKrupp Rothe Erde Group)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최고운영책임자(COO), 화닝(Hua Ning) DB 쉥커(DB Schenker) 총괄 매니저, 황이신(Huang Yixin) 난징 철강 그룹(Nanjing Iron & Steel Group) 회장, 리차오(Li Chao) 에스턴 오토메이션(Estun Automation) 부사장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럽 기업들의 난징 투자 지원을 위해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난징-CITIC 글로벌 투자•무역 서비스 네트워크(Nanjing-CITIC Global Investment and Trade Service Network)'와 'CITIC-난징 다국적 혁신 허브(CITIC-Nanjing Multinational Innovation Hub)'가 공식 출범했다. 또한 장베이 신구에 소재한 양쯔강 과학기술 개발회사(Yangtze River Sci-Tech Development Co., Ltd.)에 사업 허가가 발급됐고, 다수의 프로젝트 협약이 체결됐다.
아세안-중국-GCC 경제 포럼(ASEAN-China-GCC Economic Forum)이 5월 27일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공식 개막했다. 이 포럼의 목표는 경제, 무역, 투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상호 협력 강화로 발전 기회와 공동 번영을 창출하는 것이다. 중국 전기차 제조사 세레스(SERES)는 중국의 신에너지 차량(NEV) 기업을 대표해 포럼에 초청됐다. 존장(John Zhang) 세레스 그룹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세레스는 '인텔리전스가 럭셔리를 재정의한다(Intelligence Redefining Luxury)'는 브랜드 슬로건을 바탕으로 하이엔드 럭셔리 자동차 시장을 집중 공략하면서 중국 자동차 제조사들의 발전 경로를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레스는 이번 포럼에 참가한 동남아시아 국가연합(Association of Southeast Asian Nations•ASEAN)과 걸프협력회의(Gulf Cooperation Council•GCC) 회원국 시장을 겨냥해 특히 하이엔드 AITO 시리즈 모델의 현지화 개발과 인증을 가속하고 있다. 신속히 목표 시장에 출시해 장기적으로 시장을 완전히 점유하겠다는 목표다. 세레스는 2005년부터 차량 수출 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수년간 발전을 이어오면서 지금까지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등 70여 개 국가와 지역에 누적 수출량 55만 대를 돌파했다. 2018년에는 인도네시아에 4대 주요 공정인 프레스, 용접, 도장, 조립을 통합한 고도로 자동화된 제조 공장을 설립해 가동했다. 이는 인도네시아 최초의 순수 전기차 제조공장이다. 세레스는 인도네시아를 기반으로 아세안 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존재감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세레스는 이번 아세안-중국-GCC 경제 포럼 참가를 계기로 아세안 및 GCC 회원국과의 교류와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해외 시장 확장 계획을 가속할 것으로 기대된다. 존장(John Zhang) 회장 겸 CEO는 인터뷰에서 세레스가 1986년에 설립되어 자동차 부품에서 완성차로, 그리고 현재는 지능형 전기차 제조사로 전환하는 세 단계의 창업 여정을 거치며 매번 '도약적인 발전'을 이뤄왔다고 소개했다. 현재 AITO 브랜드는 지능으로 럭셔리를 재정의하고, 전통적 럭셔리와 기술적 럭셔리를 결합한 '뉴 럭셔리(New Luxury)' 개념을 선도하고 있다. AITO는 뛰어난 제품 강점을 바탕으로 60만 명이 넘는 사용자로부터 인정받으며 중국에서 '뉴 럭셔리'의 기준을 확립했다. 기술 중심 기업인 세레스는 전기화와 지능화 분야에서 핵심 기술 혁신에 매진한 끝에 ▲세레스 MF 플랫폼(SERES MF Platform) ▲세레스 슈퍼 레인지 익스텐더(SERES Super Range Extender) ▲세레스 지능형 안전 시스템(SERES Intelligent Safety) ▲세레스 슈퍼 팩토리(SERES Super Factory) 등을 개발하며 강력한 기술적 우위를 확보했다. 글로벌 경제 통합이 가져온 기회와 도전 앞에서 세레스는 더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마인드를 수용하며 모든 분야 파트너들과 협력해 중국 신에너지 차량 산업의 새로운 장을 함께 써나갈 계획이다.
목적형 모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이자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프랜차이즈 중 하나인 리얼티 원 그룹 인터내셔널(Realty ONE Group International)이 도미니카 공화국에 소유권 판매로 역동적인 카리브해 시장에 발을 들여놓으며 전 세계 27번째 국가에 진출했다. 현재 코스타리카, 파나마, 벨리즈, 자메이카, 그랜드 케이맨 제도에서 마스터 프랜차이즈 권리를 보유한 채 이 지역에서 인상적인 성장과 모멘텀을 이끌어온 인물인 세르히오 곤살레스(Sergio Gonzalez)가 이제 도미니카 공화국의 새로운 소유주로서 자신의 비전을 확장하게 됐다. 리얼티 원 그룹 인터내셔널의 창립자인 쿠바 즈비그뉴(Kuba Jewgieniew) CEO는 "우리의 '원 패밀리(ONE Family)' 비전을 공유하고, 코스타리카 등지에서 유의미한 변화를 이끌어온 세르히오와 다시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비즈니스를 향한 그의 순수한 열정과 라틴 아메리카 시장에 대한 전문성은 도미니카 공화국에서 눈부신 성장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기대했다. 30년 이상 비즈니스, 경영, 부동산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세르히오 곤살레스는 리얼티 원 그룹 도미니카 공화국에 멈출
'개방 협력•발전 콘퍼런스(Open Cooperation and Development Conference)'가 5월 23일 '독일 기업 난징 투어(Nanjing Tour of German Enterprises)'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콘퍼런스에서는 독일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 최고 경영진, 틈새시장 리더('히든 챔피언'), 산업 리더들이 모여 다양한 협력 기회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원우(Zhang Wenwu) CITIC 그룹 부회장 겸 전무이사와 중국 동부 지역 독일 상공회의소 이사회(Board of German Chamber of Commerce in China - East China) 회장인 클라스 노이만(Clas Neumann) 박사가 콘퍼런스에서 연설했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공유된 비전을 통해 경계를 넘어: 상호 번영을 위한 협력의 길(Transcending Boundaries through Shared Vision: Collaborative Pathways to Mutual Prosperity)'이라는 주제로 난징의 고품질 비즈니스 환경이 소개됐다. 장원우 부회장 겸 전무이사는 "이번 행사는 중국과 난징 지역에 투자하는 독일 기업을 대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IBK창공 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해 200억원 규모의 ‘IBK금융그룹 창공 1호 펀드’를 조성한다고 30일 밝혔다. ‘IBK금융그룹 창공 1호 펀드’는 IBK 자체 재원으로 조성한 펀드로 IBK창공 육성 기업을 주요 투자 대상으로 하며 IBK금융그룹이 공동 출자자로 참여한다. 기업은행의 벤처캐피탈 자회사 IBK벤처투자가 펀드 운용을 담당한다. 기업은행은 IBK창공 기업의 연속성 있는 투자 지원을 위해 투자 기간을 10년 장기로 운용할 계획이다. 또한 투자-회수-재투자 선순환 모험자본 생태계 조성을 위해 펀드 내 재투자를 7년 이내로 허용한다. 이 밖에도 IBK창공 프로그램 졸업 기업과 IBK창공 글로벌 육성 기업도 투자 검토 대상으로 포함해 육성 기간 이후에도 벤처스타트업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인태 혁신금융그룹 부행장은 “전용 펀드 조성을 통해 IBK창공 육성 기업과 졸업 기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하고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교보증권은 5월 가정의 달에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미래세대를 위한 다채로운 나눔활동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여의도공원 수생식물심기 생태환경 보호활동을 시작으로 돈보스코 지역아동복지센터, 동천의 집 바자회, 청주지역 다락방 무료급식, 자혜아동복지센터 활동 등을 이어갔다. 특히,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따뜻한 한끼, 행복저녁’ 행사를 실시해 5월의 의미를 더했다. 광주/대전/대구지역 아동복지시설 3곳을 방문해 저녁식사를 제공하고 아이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보증권 관계자는 “앞으로도 미래 꿈나무들이 희망을 이어가도록 실질적 도움이 되는 다양한 나눔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