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사장 이민경)는 봄을 기다리는 2월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2월 내내 매일 참여 가능한 행운의 이벤트들이 열린다. 먼저 NH pay의‘매일 하루한번, 꽝없는 농카룰렛 이벤트(~2.28)’에서 추첨을 통해 △신세계백화점 100만원 상품권(1개), △신세계백화점 50만원 상품권(1개), △배스킨라빈스 듀얼 와츄원 No.9(50개), △BHC치킨(100개), △NH멤버스 포인트 3,000원(1,0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더불어 ‘2월 가득 사다리타기 이벤트(~2.28)’도 진행한다. 행운의 사다리타기를 통해 △맥도날드 베이컨 에그 맥머핀 세트(50개), △파리바게트 3천원 상품권(70개), △메가커피 아메리카노(150개), △농심 육개장 사발면(180개)를 추첨 제공한다. 누그러진 추위에 나들이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서울랜드 파크 이용권 최대 50% 할인 이벤트(~3.3)를 진행한다. NH농협 개인카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실적 상관없이 서울랜드 파크 이용권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종일권:26,000원/오후권:22,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동반인 1인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새 학기를 맞아 학원비 결제 이벤트도 준비했다. 최근 6개월 간 학원 업종에서 결제 이력이 없는 NH농협카드 개인고객이 대상이다. ‘학원비 정기결제하고 2만원 혜택 받아가자’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2.28) 후 학원 업종에서 월별 70만원 이상 2개월 연속 결제(~3.31)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2만원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관련 내용 및 유의사항 등은 NH농협카드 디지털채널(공식홈페이지·NH pay)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NH농협카드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앞으로도 풍성한 혜택과 이벤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15일(토) 오전, 임직원으로 구성된 지역봉사단 400여명이 부산지역 16개 구·군에서 아동양육시설 환경정화, 플로깅, 업사이클링 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남구 지역봉사단은 아동복지시설인 새빛기독보육원과 부산지역의 26개소 아동그룹홈 등 총 27곳에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사랑의 쌀을 전달하였으며 특히, 새빛기독보육원에서는 쌀 지원뿐 아니라 시설의 환경정화 및 아동들과의 키링 만들기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중구 지역봉사단은 중구 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해 투명 안전우산을 제작,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하고 공유 우산함에 비치하는 등의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금정구에서는 금정구노인복지관을 방문해 시설 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다른 구·군 지역봉사단은 어린이대공원, 거제시장, 기장시장 등에서 플로깅, 쓰레기 줍기 등의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은 “지난주부터 기온이 급격히 떨어져 몸과 마음이 움츠려 들었는데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의 웃음소리를 듣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 같다”며, “부산은행은 다양하고 실질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아이들뿐만 아니라 모든 부산시민이 행복한 부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월 BNK금융그룹은 새로운 사회공헌 브랜드 ‘두근두근’을 선보였으며, 이에 따라 BNK부산은행은 매월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중심으로 ‘아동’, ‘노인’, ‘장애인’, ‘가족’ 등의 테마에 맞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LG생활건강이 AI(인공지능) 모델을 활용해 ‘화장품 효능’ 소재를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LG생활건강은 상용화 과정을 거쳐 이르면 내년부터 AI 기반 고효능 성분을 담은 화장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LG생활건강과 LG AI연구원은 최근 AI모델을 활용한 공동 연구에서 물질의 용해도와 안전성을 개선한 화장품 효능 소재를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화장품 원료의 경우 물질 자체의 효능은 탁월하지만 용해도가 낮아 제품화가 어려운 성분들이 많은데, 이번 연구 성과를 토대로 최적의 효능 소재를 개발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LG생활건강은 특히 세계적으로 각광 받는 피부 항노화 트렌드인 *‘스킨 롱제비티(Skin Longevity, 피부 장수)’ 관점에서 AI 기반 고효능 소재를 활용한 다양한 화장품 원료를 개발할 방침이다. 또한, 이번 연구는 화장품 효능 소재 개발 과정에서 분자 단계부터 전체 연구 공정을 AI가 설계했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 기존 국내 화장품업계는 AI모델에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해 원료 소재를 분석하는데 중점적으로 활용해왔다. AI 기반 화장품 효능 소재 연구를 혁신적으로 바꾼 것은 LG AI연구원의 신물질 발굴 특화 AI모델인 ‘엑사원 디스커버리(EXAONE Discovery)’다. 실제로 엑사원 디스커버리가 물질의 분자 구조 데이터를 대량으로 분석해 각 물질 특성을 예측함으로써 연구에 활용할 후보 물질을 찾는 시간과 비용이 크게 줄었다. 기존 연구는 연구자의 경험과 논문에 의존하다 보니 후보 물질을 선정하는 데만 2년 가까이(평균 1년 10개월) 소요됐고, 다양한 실험 재료를 구매해야 하는 비용도 별도로 들어갔다. 반면, 이번 연구에서는 엑사원 디스커버리를 활용해 후보 물질을 발굴하는데 하루(1일)면 충분했다. 엑사원 디스커버리는 물질의 안전성을 확보하는데도 도움을 줬다. AI 시뮬레이션 단계에서 유해 성분이 발생할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해 후보 물질에서 원천 배제시켰다. 이에 따라 사업화 가능한 물질만 선별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안전성 평가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LG생활건강은 추가 연구를 통해 고효능 원료로 업그레이드하고 이르면 내년부터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브랜드 ‘더후’(The Whoo)’ 화장품에 첫 적용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AI와 협업으로 피부 개선에 더욱 효과적인 혁신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AI 기술을 적극 도입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과 기술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자동차가 21일부터 고성능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 N 튜닝 상품인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 리미티드 패키지’의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 리미티드 패키지(이하 DK 에디션)’는 아이오닉 5 N의 주행 성능 강화 파츠 패키지로, 지난달 일본 도쿄에서 열린 일본 최대 자동차 튜닝 박람회 ‘2025 도쿄 오토살롱’에서 최초로 공개됐다. ‘DK 에디션’은 초기 개발 단계부터 일본 유명 레이서 ‘츠치야 케이치’와 현지 서킷과 와인딩 코스에서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개발해 화제가 됐고, 모터스포츠 드라이버가 가진 열정과 전문성을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츠치야 케이치의 별명 ‘드리프트 킹(Drift King)’에서 이름을 따왔다. DK 에디션은 △두랄루민을 정밀 가공해 제작한 6P 모노블록 브레이크 캘리퍼 △기존 모델 대비 면적을 54% 넓혀 제동력을 강화한 전용 브레이크 패드 △휠과 타이어 안착면에 특수한 톱니 가공 구조가 적용돼 고속 주행 중 휠과 타이어의 슬립 현상을 최소화한 21인치 경량 단조 휠 △차량 무게 중심을 낮춰 주행 안정성을 강화한 로워링 스프링 등 주행 성능을 강화하는 전용 부품으로 이뤄져 있다. 현대차는 DK 에디션에 카본 소재를 적용해 가벼우면서 양력 감소를 통해 고속 주행 안정성을 강화한 △카본 프론트 스플리터 △카본 사이드 스커트 △카본 리어 디퓨저 △카본 리어 윙 스포일러를 적용했다. 이 외에도 현대차는 △츠치야 케이치의 상징적인 색상인 녹색으로 도장된 가니쉬 △DK 에디션 전용 엠블럼 및 데칼 △블랙 하이그로시 가니쉬 등 전용 외장 파츠로 특별함을 강조했다. 아이오닉 5 N 전용 튜닝 패키지 DK 에디션은 한국과 일본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50대 한정 판매되며, 판매 가격은 2450만원(부가세 포함)으로 올해 상반기 내 정식 출시 예정이다. 사전 계약 희망 고객은 21일부터 N 브랜드 튜닝 전문 온라인 플랫폼 ‘N 퍼포먼스 Shop(숍)’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면 된다. 앞서 사전 계약 관련 정보를 자세히 알고 싶은 고객은 14일부터 ‘N 퍼포먼스 Shop(숍)’에서 관심 고객으로 등록하면 DK 에디션 카탈로그와 사전 계약 시작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 현대차는 사전 계약 고객 대상으로 3월 말 DK 에디션이 장착된 아이오닉 5 N 실차를 전시하고 개발 스토리와 성능에 대해 안내하는 행사를 열 예정이다. 아울러 현대차는 정식 계약까지 완료한 고객을 츠치야 케이치와 직접 만나서 모터스포츠와 DK 에디션 개발 과정 등에 대해 얘기를 나누고 운전 경험을 할 수 있는 ‘N x DK Track Day’에 초청할 계획이다. 현대차 N매니지먼트실 박준우 상무는 “DK 에디션은 일본 내 트랙과 일반 도로, 와인딩 코스 등 다양한 조건에서 현대자동차 연구원들이 츠치야 케이치와 함께 고성능 파츠들을 테스트했다”며 “고객에게 최적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현대자동차와 츠치야 케이치가 함께 DK 에디션을 완성했고 앞으로도 모터스포츠 및 고성능 특화 에디션을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해 12월에 50대 한정 수량으로 출시한 ‘아반떼 N TCR 에디션’이 완판됐다고 밝혔다. 아반떼 N TCR 에디션은 아반떼 N에 주행 성능 개선 품목과 내·외장 상품을 적용해 출시한 모델이다.
새마을금고는 이달 17일 두 번째 PLCC 상품인 「MG+ Blue 하나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MG+ Blue 하나카드”는 다양한 일상 영역에서 할인을 제공하는 ▲일상생활 청구 할인 서비스, ▲자동납부 요금 청구할인 서비스, ▲Blue 특화 서비스 ▲비즈니스 우대서비스 등 4가지 부분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일상생활 청구할인 서비스는 △국내 일반음식점, △커피전문점(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폴바셋, 메가MGC커피, 커피빈, 이디야, 블루보틀), △주유(SK에너지, GS칼텍스, S-Oil, HD현대오일뱅크, 알뜰주유소), △친환경 충전(전기차/수소 충전), △슈퍼마켓(GS THE FRESH, 롯데슈퍼, 노브랜드, 이마트에브리데이,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등 가맹점별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동납부 요금 청구할인 서비스는 △통신(SKT, KT, LGU+), △렌탈(LG전자, 코웨이, SK매직, 자이글), △보안(에스원), △방역(세스코), △아파트관리비 등 자동납부 시 10% 할인 혜택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이외에도 △4대보험(건강보험료, 국민연금,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 △공과금(도시가스요금, 전기요금), △식자재 가맹점 등 가맹점별 10% 할인에 부가세 환급 및 상권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월 최대 3만원, 80만원 이상일 경우 월 최대 4만 5천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MG+ Blue 하나카드’는 MG새마을금고 영업점을 통해 발급이 가능하며, 연회비는 국내전용/해외겸용(VISA) 2만원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새마을금고 회원의 관점으로 일상에서 가장 필요한 혜택을 분석 및 고민하여 SOHO(개인사업자) 특화 서비스를 탑재한 두번째 상품인 ‘MG+ Blue 하나카드’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새마을금고 회원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NH농협카드(사장 이민경)는 봄을 기다리는 2월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2월 내내 매일 참여 가능한 행운의 이벤트들이 열린다. 먼저 NH pay의‘매일 하루한번, 꽝없는 농카룰렛 이벤트(~2.28)’에서 추첨을 통해 △신세계백화점 100만원 상품권(1개), △신세계백화점 50만원 상품권(1개), △배스킨라빈스 듀얼 와츄원 No.9(50개), △BHC치킨(100개), △NH멤버스 포인트 3,000원(1,0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더불어 ‘2월 가득 사다리타기 이벤트(~2.28)’도 진행한다. 행운의 사다리타기를 통해 △맥도날드 베이컨 에그 맥머핀 세트(50개), △파리바게트 3천원 상품권(70개), △메가커피 아메리카노(150개), △농심 육개장 사발면(180개)를 추첨 제공한다. 누그러진 추위에 나들이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서울랜드 파크 이용권 최대 50% 할인 이벤트(~3.3)를 진행한다. NH농협 개인카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실적 상관없이 서울랜드 파크 이용권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종일권:26,000원/오후권:22,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동반인 1인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새 학기를 맞아 학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15일(토) 오전, 임직원으로 구성된 지역봉사단 400여명이 부산지역 16개 구·군에서 아동양육시설 환경정화, 플로깅, 업사이클링 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남구 지역봉사단은 아동복지시설인 새빛기독보육원과 부산지역의 26개소 아동그룹홈 등 총 27곳에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사랑의 쌀을 전달하였으며 특히, 새빛기독보육원에서는 쌀 지원뿐 아니라 시설의 환경정화 및 아동들과의 키링 만들기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중구 지역봉사단은 중구 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해 투명 안전우산을 제작,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하고 공유 우산함에 비치하는 등의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금정구에서는 금정구노인복지관을 방문해 시설 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다른 구·군 지역봉사단은 어린이대공원, 거제시장, 기장시장 등에서 플로깅, 쓰레기 줍기 등의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은 “지난주부터 기온이 급격히 떨어져 몸과 마음이 움츠려 들었는데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의 웃음소리를 듣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 같다”며, “부산은행은 다양하고 실질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아이들뿐만 아니라 모든 부산시민이 행복한 부산을 만들기 위해 최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지난 12일부터 나흘간 일본에서 현지 주요 금융기관 및 기관 투자자들과 만나는 올해 첫 해외 IR(투자설명회)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진옥동 회장은 방일 기간 동안 최근 고조된 한국 금융시장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국내외 업권 동향을 공유하며 일본 기관 투자자들의 투자 유치 및 확대를 위해 쉼 없는 일정을 소화했다. 일본 금융청, 일본은행(BOJ) 등에 이어 다이와증권, 미즈호, SMBC 등의 주요 투자자들과 만나 국내외 정치·경제 불확실성 증대에도 불구, 빠르게 안정되고 있는 한국 금융시장 현황과 함께 신한금융의 경영실적 및 밸류업 프로그램 이행 상황을 전했다. 특히 적극적인 가계부채 관리, 부동산 PF 시장 불확실성에 대한 선제적 대응, 증권사 정상화를 통한 자본시장 활성화 노력 등 내실 있는 성장을 통해 한국의 밸류업 선도 금융그룹으로서 충실히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지난해 말부터 해외 투자자들과의 1:1 화상회의, 대면 면담뿐만 아니라 전 세계 20개국의 250여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투자자들을 안심시키고 국내 금융시장 상황을 발빠르게 공유하며 대응해 왔다. 또한 지난달
새마을금고는 이달 17일 두 번째 PLCC 상품인 「MG+ Blue 하나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MG+ Blue 하나카드”는 다양한 일상 영역에서 할인을 제공하는 ▲일상생활 청구 할인 서비스, ▲자동납부 요금 청구할인 서비스, ▲Blue 특화 서비스 ▲비즈니스 우대서비스 등 4가지 부분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일상생활 청구할인 서비스는 △국내 일반음식점, △커피전문점(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폴바셋, 메가MGC커피, 커피빈, 이디야, 블루보틀), △주유(SK에너지, GS칼텍스, S-Oil, HD현대오일뱅크, 알뜰주유소), △친환경 충전(전기차/수소 충전), △슈퍼마켓(GS THE FRESH, 롯데슈퍼, 노브랜드, 이마트에브리데이,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등 가맹점별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동납부 요금 청구할인 서비스는 △통신(SKT, KT, LGU+), △렌탈(LG전자, 코웨이, SK매직, 자이글), △보안(에스원), △방역(세스코), △아파트관리비 등 자동납부 시 10% 할인 혜택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이외에도 △4대보험(건강보험료, 국민연금,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 △공과금(도시가스요금, 전기요금), △식자재 가맹점 등 가맹점별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S&P500 ETF(360750)’가 순자산 8조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3일 종가 기준 ‘TIGER 미국S&P500 ETF’ 순자산은 8조 7억원이다. 국내 상장된 해외주식형 ETF가 순자산 8조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TIGER 미국S&P500 ETF’는 미국 3대 대표지수 중 하나인 S&P500 지수를 추종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ETF다. S&P500 지수는 미국 전체 시가총액 약 80%에 해당하는 대형주들을 포함하고 있다. 미국 경제 전반에 투자 가능해 국내 투자자들의 미국 주식 투자 입문법으로 여겨진다. 13일 기준 연초 이후 ‘TIGER 미국S&P500 ETF’에는 개인 투자자 자금 약 4,279억원이 유입되며, 현재 국내 상장된 ETF 중 개인 누적 순매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연간 개인 누적 순매수 1위로, ‘2024년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랑한 ETF’에 등극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투자자들의 높은 성원에 보답하고, 나아가 미국 주식 투자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최근 ‘TIGER 미국S&P500 ETF’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