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메이투 X 에스더버니 카메라 필터 글로벌 출시, 중화권 유저 공략 나서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전세계에서 약 15억 대 이상의 고유 기기 설치 수를 기록하고 있는 모바일 뷰티 분야의 선도 기업 메이투와 일본, 한국, 대만 등 아시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토끼 캐릭터 브랜드 에스더버니가 함께 제작한 AR 카메라 필터 7종이 뷰티플러스 앱과 뷰티캠 앱에 론칭됐다.

뷰티플러스와 뷰티캠은 메이투의 대표 셀카 편집 앱으로 자동 보정 기능이 탑재된 셀카 카메라와 AR 카메라 필터, 사진 편집 기능에 특화된 앱이다. 현재 뷰티플러스는 중국 외 글로벌 시장을, 뷰티캠은 중국 시장을 타겟으로 서비스 중이며, 양 앱을 합하면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가 13억 건 이상, 월 평균 사용자는 1억 4000만 명 이상에 달한다.

한편 ‘에스더러브스유’라는 컬래버레이션 캐치카피로 유명한 에스더버니는 이세탄백화점, 파르코 백화점, WC, WEGO, CHUU, IPKN, 핑크팬더, 헬로키티 등 패션 기반의 글로벌 브랜드와 인기리에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바 있다. 지난 11월 8일부터 현대백화점 신촌점에서 진행한 브랜드 팝업스토어 또한 에스더버니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으며 지난달 24일 성황리에 마감됐다.

뷰티플러스와 뷰티캠에 론칭된 7종의 카메라 필터들은 귀엽고 세련된 이미지와 패셔너블한 감각을 가진 에스더버니 캐릭터의 개성과 특징을 살려 제작됐다. 작가인 일러스트레이터 ‘ESTHER KIM’의 감수를 받아 귀엽지만 시크한, 화려하지만 복잡하지는 않은 절제된 디자인이 특징이며, 여기에 메이투의 AR 애니메이션 노하우로 인터랙티브한 재미를 더했다. 캐릭터 스티커들과 함께 적용되는 핑크색 볼터치와 주근깨 메이크업 또한 에스더버니 특유의 시크한 감성을 더한다.

메이투는 올해 7월에 론칭한 핑크퐁 아기상어 필터 뿐만 아니라 헬로키티, 아톰, 구데타마, 리락쿠마 등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릭터 브랜드를 접목시킨 AR 카메라 필터를 지속적으로 론칭해 오고 있다.

Meitu 한국지사 총괄 박소영 GM은 “이번 컬래버레이션이 국내에서 이미 많은 성공을 거둔 에스더버니와 마찬가지로 캐릭터 저작권사들에겐 부가사업과 글로벌 마케팅 수단으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군포1구역 재개발사업 시공사 선정...10개동 규모 932세대 신축한다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이 지난 27일, 군포1구역 재개발사업 정기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되며, 올해 정비사업 마수걸이 수주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기도 군포시 당동 731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29층 10개동 규모의 아파트 932세대를 신축하는 사업으로 공사비는 2,981억원 규모다. 대우건설은 단지명을 ‘군포 푸르지오 브리베뉴’로 제안했으며, 군포에 없던 랜드마크 설계와 자연과 어우러진 외관 디자인을 적용해 지역내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또 대우건설은 단지내 중앙광장, 워터가든, 숲 산책로인 ‘포레스트 워크’ 등 푸르지오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는 조경공간을 조성하고, 푸르지오만의 그리너리 카페, 골프장, 탁구장, 시니어클럽, 독서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할 계획이다. 군포1구역은 군포시 재개발 권역중 대우건설이 최초로 수주한 사업지로, 향후 군포시 재개발 사업지 추가 수주를 위한 대우건설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우건설은 관계자는 “당사는 올해 서울/수도권 우량 사업지 중심으로 선별수주 전략을 펼치고 있다”며, “군포1구역 재개발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시공사 선정을 추진중인 용산 청파1구역 재개발, 서초 원효성빌라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