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아이언소스, ‘광고 솔루션’ 모바일 앱 출시

모바일 기기 통해 편리하게 앱의 실시간 성장 추이 추적
광고 수익화∙유저 유입 실시간 데이터 제공… 언제 어디서나 성과 확인 가능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글로벌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아이언소스가 개발자를 위한 모바일 앱을 전 세계 출시했다.

아이언소스의 성장 솔루션을 이용하는 개발자들은 이 모바일 앱을 활용해 매출과 캠페인 성과에 대한 즉각적이고 세분화된 뷰를 얻을 수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게임 시장에서 데이터에 대한 지속적이고 면밀한 추적과 분석은 게임의 성공을 좌우할 만큼 중요하며 개발자가 반드시 고려해야 할 지표다. 기존에는 이동이 잦은 개발자 대부분이 이 같은 지표를 최적화되지 않은 모바일 브라우저로 접근했지만 아이언소스의 새로운 모바일 앱은 이런 불편함을 해소한다. 또한 광고 수익화와 유저 유입에 대한 비즈니스 성과를 즉시 이해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로 제공해 개발자 및 파트너들은 데이터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아이언소스 제품 개발 솔루션 상무 님로드 주타는 “아이언소스는 고객과 파트너 니즈에 맞춰 지속적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며 “이번 출시된 모바일 앱은 고객을 위한 광고 수익화 및 유저 유입 극대화를 지원하는 아이언소스 대규모 프로젝트의 첫 단계이다. 온라인 데이터의 정확한 추적과 분석은 현재 게임 시장에서 매우 중요한 성공 요인”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언소스의 모바일 앱은 개별 게임 및 캠페인의 시간대별 세분화된 데이터를 제공한다.

광고 수익화 대시보드의 시간대별 분류는 개별 게임의 보상형 광고, 전면광고, 배너광고, 오퍼월 등 광고 단위에 따라 더욱 세분화되어 매출, DAU, 세션, ARPDAU 등 네 가지로 분류된 데이터를 보여준다. 또한 앱 필레이트, 광고 요청 횟수, 광고 노출 횟수 등의 지표도 확인 가능하다.

유저 유입 대시보드의 시간대별 분류는 비용, 게임 설치 횟수, IPM 1000회 노출 당 설치수로 필터링하고 더욱 세분화해 캠페인 당 임프레션 노출 수, 클릭 수, 완료율 등을 보여준다.

또한 아이언소스의 모바일 앱은 기업 내부에서 데이터 정보와 성과를 더욱 쉽게 공유하도록 해준다. 앱에서 자주 공유되는 페이지를 인식해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데이터를 효율적이고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군포1구역 재개발사업 시공사 선정...10개동 규모 932세대 신축한다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이 지난 27일, 군포1구역 재개발사업 정기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되며, 올해 정비사업 마수걸이 수주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기도 군포시 당동 731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29층 10개동 규모의 아파트 932세대를 신축하는 사업으로 공사비는 2,981억원 규모다. 대우건설은 단지명을 ‘군포 푸르지오 브리베뉴’로 제안했으며, 군포에 없던 랜드마크 설계와 자연과 어우러진 외관 디자인을 적용해 지역내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또 대우건설은 단지내 중앙광장, 워터가든, 숲 산책로인 ‘포레스트 워크’ 등 푸르지오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는 조경공간을 조성하고, 푸르지오만의 그리너리 카페, 골프장, 탁구장, 시니어클럽, 독서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할 계획이다. 군포1구역은 군포시 재개발 권역중 대우건설이 최초로 수주한 사업지로, 향후 군포시 재개발 사업지 추가 수주를 위한 대우건설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우건설은 관계자는 “당사는 올해 서울/수도권 우량 사업지 중심으로 선별수주 전략을 펼치고 있다”며, “군포1구역 재개발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시공사 선정을 추진중인 용산 청파1구역 재개발, 서초 원효성빌라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