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플레이디 ‘튜브’, 2019 대한민국 온라인광고 대상 우수상 수상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온라인 광고 및 관련 기술 매년 발굴 시상
데이터 통합 분석 및 시각화 솔루션 ‘튜브’로 테크앤솔루션 부문 우수상 수상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KT그룹 온라인광고대행사 플레이디가 12일 삼성동 JBK컨벤션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온라인광고 대상’에서 데이터 통합 분석 및 시각화 솔루션 ‘튜브’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온라인광고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온라인광고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온라인 광고 및 관련 기술을 2012년부터 매년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퍼포먼스, 테크앤솔루션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된 시상에서 플레이디는 자체 개발한 솔루션 튜브로 테크앤솔루션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튜브는 마케팅 전략 수립에 필요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시각화해 맞춤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튜브를 이용하면 네이버, 카카오, 구글, 페이스북 등 11개 매체의 광고 데이터를 같은 기준으로 비교 분석할 수 있어 데이터별 관계를 파악하기 쉽고, 그 외 원하는 데이터를 수동으로 업로드하여 통합 분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맞춤 대시보드 및 대용량 데이터를 분석한 다차원 보고서를 제공해 광고효과 및 이슈를 파악하기 쉽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보다 효율적으로 매체를 운영하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플레이디 허욱헌 대표는 “튜브는 업계 최다 광고 매체를 자동으로 연동하고 분석하여 최적의 광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라며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빠른 의사결정과 인사이트를 얻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광고 대상 우수상 수상을 비롯해 한국광고대회 국무총리 표창 수상 등 올 한 해 가시적인 성과를 이뤄낸 플레이디는 내년 상반기 코스닥시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KB 증권과 주관사 계약을 체결하고, 기업공개 준비에 매진 중이다. 지난 11월 예비심사 승인을 마쳤으며, 내년 초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 제출하고 본격적으로 공모 절차에 돌입할 예정이다.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군포1구역 재개발사업 시공사 선정...10개동 규모 932세대 신축한다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이 지난 27일, 군포1구역 재개발사업 정기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되며, 올해 정비사업 마수걸이 수주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기도 군포시 당동 731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29층 10개동 규모의 아파트 932세대를 신축하는 사업으로 공사비는 2,981억원 규모다. 대우건설은 단지명을 ‘군포 푸르지오 브리베뉴’로 제안했으며, 군포에 없던 랜드마크 설계와 자연과 어우러진 외관 디자인을 적용해 지역내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또 대우건설은 단지내 중앙광장, 워터가든, 숲 산책로인 ‘포레스트 워크’ 등 푸르지오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는 조경공간을 조성하고, 푸르지오만의 그리너리 카페, 골프장, 탁구장, 시니어클럽, 독서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할 계획이다. 군포1구역은 군포시 재개발 권역중 대우건설이 최초로 수주한 사업지로, 향후 군포시 재개발 사업지 추가 수주를 위한 대우건설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우건설은 관계자는 “당사는 올해 서울/수도권 우량 사업지 중심으로 선별수주 전략을 펼치고 있다”며, “군포1구역 재개발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시공사 선정을 추진중인 용산 청파1구역 재개발, 서초 원효성빌라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