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Must Go ON-LINE ‘2021 대한민국 전통연희축제’ 공개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주최,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전통연희축제'(이하 전통연희축제)가 오는 6월 10일(목)부터 6월 13일(일)까지 온라인으로 공개된다.

전통연희의 현대적 계승을 위한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전통연희축제는 매년 2만여 명이 찾는 대규모 야외축제로 2007년부터 개최됐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소규모 관객을 대상으로 4월 28(수)~5월 2일(일)까지 대면 축제를 진행하고, 6월에 온라인 축제를 통해 예술인들의 열정 가득한 무대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전통연희축제 첫날은 한국판 변검인 탈바꿈놀이와 입에서 불을 토해내는 묘기를 선보이는 '조선유랑연희' 공연과 러시아인 고려인으로 구성된 '러시아한국전통연희단 아라사'의 '설장구X사물놀이', 나라의 평안과 연희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진도씻김굿'으로 축제의 막을 올린다.

둘째 날에는 국악 영재들로 구성된 어린이 연희단 '풍물천지 아리솔'의 '어린이 연희열전'과 동,서양 줄타기를 모두 선보이는 '안성시립남사당 바우덕이풍물단'의 '남사당패와 힙한 줄광대', '악단광칠'만의 강렬함으로 무장한 현대적인 굿판 '악단광칠 콘서트', 평균 나이 75세 농악 거장 6인의 역사적인 무대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농악명인전'이 이어진다.

셋째 날에는 소리, 춤 놀이를 즐긴 선조들의 문화를 재현한 경기도 무형문화제 제20호 '광명농악보존회'의 '광명두레농악', '천안시립흥타령풍물단'과 '서한우 버꾸춤 보존회'의 신명나는 버꾸춤 한판 '버꾸나 치고 놀아보세', 민요의 훅(hook)을 활용한 '경로이탈'의 화끈한 콘서트 '오늘은 경로이탈'과 모든 사람의 행복을 기원하는 '우리소리 바라지'의 '축원' 등 전통연희의 신명을 느낄 수 있는 무대가 준비됐다.

마지막 날에는 '내드름연희단'의 경상도 지역 전통연희 공연 '동남풍 일다'와 제57회 한국민속예술축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전주기접놀이보존회'의 흥겨운 '전주기접놀이'가 이어지며, '전통연희창작집단 푸너리'의 현대판 강릉단오굿 '구룡이 나르샤'와 '이희문 오방신과(OBSG)'의 뽕끼 가득한 라이브 민요 '오방神과 OBSG'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임영호 전통연희축제 기획단장은 '전통연희의 원천인 두레놀이부터 새로운 장르로 발전돼 현대로 이어지는 이희문 오방신과나 악단광칠까지 전통연희의 다양성을 한눈에 볼 수 있게 구성했다'며 '9세의 어린이부터 82세의 농악 명인까지 전 연령대를 포괄하는 출연진으로 구성된 진정한 연희인의 축제를 즐겨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정성숙 이사장은 '예술인들의 무대에 대한 갈증과 관객들의 문화 향유 확대를 위해 온라인 축제를 개최한다. 생생한 공연 현장과 공연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온라인 축제에 담았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Show Must Go ON-LINE '2021 대한민국 전통연희축제'는 6월 10일(목)부터 6월 13(일)까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돼 관람할 수 있다. 축제 관련 상세 정보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두산건설, ‘성남 은행주공’ 랜드마크 건설을 위한 파격 조건 제시 두산건설(대표이사 이정환)은 ‘성남 은행주공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을 진행하며 회사의 이윤 추구보다는 수도권 랜드마크 건설 추진을 위해 파격적인 사업 조건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두산건설은 하이엔드 브랜드인 ‘The Zenith’를 제안했다. ‘The Zenith’는 ‘해운대 두산위브더제니스’, ‘대구 두산위브더제니스’ 등 지역을 대표하는 주거시설로 자리 잡은 만큼, 성남 은행주공 아파트를 지역의 랜드마크로 만들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나타냈다. 지난 21일 오픈한 홍보관에는 ‘The Zenith’의 고급스러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제 시공 예정인 주방을 구현하였다. ‘The Zenith’ 제안으로 외관 특화 및 고급 마감재 시공으로 높은 수준의 공사비가 투입되지만, 사업을 통한 이윤 창출보다는 지역 랜드마크를 건설하기 위한 파격적인 사업 조건을 제시했다. 수주에 대한 강한 의지로 공사비는 3.3㎡(평)당 635만 원으로 제안했다. 이는 회사의 이윤을 조합의 이익으로 환원하여 조합의 분담금은 경감시키고, 두산건설은 수도권 랜드마크 건설을 통해 얻는 홍보 효과를 고려한 전략적 요충지로 판단돼 공격적인 공사비 제안이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계약일로부터

LIFE

더보기
네이버페이, 골프존파크 결제 오픈 기념 포인트 혜택 프로모션 실시 네이버페이가 2월까지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2만원 이상 현장결제 시, 최대 4천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해 12월부터 골프존파크 매장에 네이버페이 현장결제가 도입되면서 사용자들은 보다 다양한 가맹점에서 간편한 결제와 그에 따른 혜택까지 경험할 수 있게 됐다. 결제 오픈을 기념해 투비전, 투비전+, 투비전NX 버전이 적용된 전국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2만원 이상 현장결제 시, 네이버페이 1천 포인트가 적립되는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본 프로모션은 4회차로 나누어 진행되며, 회차별로 1회씩 총 4회까지 참여할 수 있어 최대 4천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다. 네이버페이는 이번 오픈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골프존파크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골프존파크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페이앱 하단의 ‘혜택’탭 내의 ‘현장결제하고 포인트 받기’를 통해 확인하거나 네이버에 ‘네이버페이 포스트’를 검색한 후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시리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네이버페이로 현장결제 하는 방법은 전 LPGA 골프선수 최나연의 유튜브 채널 ‘나연이즈백’에도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