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해운노동조합협의회, ‘2021 The Life of Seafarer’ UCC 영상 및 사진 공모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전국해운노동조합협의회이 아름답고 거친 바다, 안전한 바다, 삶의 의미가 있는 바다를 알릴 수 있고 해상 생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해상직업의 선호도 향상을 위해 대국민 2021 UCC & Photo Contest of 'The Life of Seafarer' 공모전을 개최한다.

2021 UCC & Photo Contest of 'The Life of Seafarer' 공모전은 전국해운노동조합협의회가 주최하고 해양수산부, 부산지방해양수산청, 전국해상선원노동조합연맹, 한국해기사협회,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이 후원하며, 해상에서 활동하는 근로자의 사기를 증진시키고 국민의 해상 생활 및 근로에 대한 의식 전환과 직업군으로써의 청년의 관심을 유도하고자 기획됐다.

공모 주제는 교육, 홍보, 풍경, 마리나스포츠, 해상근로 5가지 테마로, 촬영 장소 및 배경에 대한 제한은 없고 공모 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모두 참여 가능하다. 공모 접수 기간은 8월 31일(화) 17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지난해 사진 출품작 중 SK해운 이항사 최봉근(1월), 대한해운 가족 장나현(2월), 삼기사 조성호(3월), HMM 일항사 이덕형(4월), 대한해운 선장 배재철(5월), 부산해사고 김정현(6월), 일반 이순우(7월), 에이치라인 선장 조기주(8월), HMM 이항사 장세윤(9월), 배정고등학교 정우진(10월), 에이치라인 일항사 김태영(11월), 고려해운 항해사 이성재(12월) 등 12개 작품을 선정했다.

전국해운노동조합협의회는 선정된 12작품을 올해 2021년 달력으로 제작, 해양 관련 유관단체 및 선사에 배부하고 있다.

UCC 영상 출품작 중 흥아라인(김미진, 김지원), SK해운(임윤경), 목해대(박민지 외 4명), 어업지도선(정동현), 목해대(이도헌 외 4명), SK해운(안수현), 현대상선(이준희), 금진해운(강인환), 인천해사고(엄재훈), 대한해운(윤형국)이 수상했다.

인천해사고(엄재훈) '단체승선실습' 작품은 해양수산연수원에서 6개월 단체실습을 하며 승선실습, 각종 기항지에서의 체험 활동을 하는 해사고 학생들의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냈다.

제출 형식은 UCC 부문의 경우 기존에 미발표 된 5분 내외의 avi(권장), mpeg, wmv 파일 형식으로 영상 사이즈는 640x480/24fps 이상, 파일 용량은 100MB 이하로 제작하면 된다. PHOTO 부문은 1인당 1작품을 원칙으로 하며, jpg. jpeg 형식의 원본 파일로 사진 사이즈는 1200만 화소(장축 기준 3500픽셀 이상) 이상, 5MB 이상 10MB 이하 파일 용량이어야 한다.

제출 및 접수는 전국해운노동조합협의회 이메일로 하면 된다. 단 기존 공모전에 참가해 입상했거나 모방작일 경우, 상금 환수 등 수상이 취소된다.

심사 기준 및 평가 항목은 주제 부합성(주제에 부합하는 작품), 구성(스토리 구성), 작품 완성도, 활용 가치(작품 홍보 등 활용성) 등을 평가해 심사한다.

결과 발표는 9월 10일(금) 예정이며, 시상식은 '2021 해기전승의 밤(2021년 12월 9일 예정)'에 진행될 예정이다. 당선된 작품은 추후 일정 장소에서 전시될 계획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총상금 890만원과 35점의 상장이 수여된다. 사진 당선작에는 해양수산부장관상(상금 50만원 및 상장) 1점,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상(상금 30만원 및 상장) 1점, 전국해상선원노동조합연맹위원장상(상금 30만원 및 상장) 1점, 전국해운노동조합협의회 의장상(상금 30만원 및 상장) 1점, 한국해기사협회장상(상금 30만원 및 상장) 1점, 한국해양수산연수원장상(상금 30만원 및 상장) 1점, 입선작(상금 각 20만원 및 상장) 14점이 수여 된다.

UCC 입상작에는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상(상금 50만원 및 상장) 1점, 전국해상선원노동조합연맹위원장상(상금 50만원 및 상장) 1점, 전국해운노동조합협의회 의장상(상금 50만원 및 상장) 1점, 한국해기사협회장상(상금 30만원 및 상장) 1점, 한국해양수산연수원장상(상금 30만원 및 상장) 1점, 입선작(상금 각 20만원 및 상장) 10점이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해운노동조합협의회에 전화나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미디어

더보기
두산건설, ‘성남 은행주공’ 랜드마크 건설을 위한 파격 조건 제시 두산건설(대표이사 이정환)은 ‘성남 은행주공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을 진행하며 회사의 이윤 추구보다는 수도권 랜드마크 건설 추진을 위해 파격적인 사업 조건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두산건설은 하이엔드 브랜드인 ‘The Zenith’를 제안했다. ‘The Zenith’는 ‘해운대 두산위브더제니스’, ‘대구 두산위브더제니스’ 등 지역을 대표하는 주거시설로 자리 잡은 만큼, 성남 은행주공 아파트를 지역의 랜드마크로 만들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나타냈다. 지난 21일 오픈한 홍보관에는 ‘The Zenith’의 고급스러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제 시공 예정인 주방을 구현하였다. ‘The Zenith’ 제안으로 외관 특화 및 고급 마감재 시공으로 높은 수준의 공사비가 투입되지만, 사업을 통한 이윤 창출보다는 지역 랜드마크를 건설하기 위한 파격적인 사업 조건을 제시했다. 수주에 대한 강한 의지로 공사비는 3.3㎡(평)당 635만 원으로 제안했다. 이는 회사의 이윤을 조합의 이익으로 환원하여 조합의 분담금은 경감시키고, 두산건설은 수도권 랜드마크 건설을 통해 얻는 홍보 효과를 고려한 전략적 요충지로 판단돼 공격적인 공사비 제안이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계약일로부터

LIFE

더보기
네이버페이, 골프존파크 결제 오픈 기념 포인트 혜택 프로모션 실시 네이버페이가 2월까지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2만원 이상 현장결제 시, 최대 4천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해 12월부터 골프존파크 매장에 네이버페이 현장결제가 도입되면서 사용자들은 보다 다양한 가맹점에서 간편한 결제와 그에 따른 혜택까지 경험할 수 있게 됐다. 결제 오픈을 기념해 투비전, 투비전+, 투비전NX 버전이 적용된 전국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2만원 이상 현장결제 시, 네이버페이 1천 포인트가 적립되는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본 프로모션은 4회차로 나누어 진행되며, 회차별로 1회씩 총 4회까지 참여할 수 있어 최대 4천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다. 네이버페이는 이번 오픈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골프존파크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골프존파크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페이앱 하단의 ‘혜택’탭 내의 ‘현장결제하고 포인트 받기’를 통해 확인하거나 네이버에 ‘네이버페이 포스트’를 검색한 후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시리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네이버페이로 현장결제 하는 방법은 전 LPGA 골프선수 최나연의 유튜브 채널 ‘나연이즈백’에도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