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개최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예스24가 어린이 독서 문화 확산 캠페인의 하나로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8회차를 맞은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예스24와 소년한국일보가 공동 주관하고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한국아동문학인협회가 후원하는 대표 문화 행사 중 하나다. 어린이들에게 독서 동기를 부여하고 독서 교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인 만큼 만 6세 이상 전국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참여 방법은 도서 분야 구분 없이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책'이란 주제로 독후감을 작성해 9월 9일까지 YES24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에 등록하면 된다. 유치부는 자율 도구를 사용한 그림 독후감을 제출해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자는 개인, 단체, 특별 부문으로 나눠 발표되며 10월 13일 예스24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인 부문 대상에게는 상패와 50만원 상금을, 단체 부문 대상에게는 상패와 100만원 상금을 수여 하며 상금으로는 예스24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YES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예스24 유튜브 채널 '예스TV'에서 어린이와 학부모에게 유익한 온라인 강연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강연은 어린이를 위한 특강 2회와 부모를 위한 자녀교육 특강 2회로 구성됐으며 강사로는 △정재승 강사(멋진 과학자로 성장하는 학창 시절의 시간들) △이현 작가(동화가 되기까지와 작가가 되기까지) △이재익,김훈종 강사(문해력 독서법) △이은경 강사(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가 참여한다.

김현기 예스24 어린이 MD는 '어린이 독서 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는 문화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인 만큼 어린이 독후감 대회 외에도 독서의 즐거움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강연 프로그램도 함께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 내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두산건설, ‘성남 은행주공’ 랜드마크 건설을 위한 파격 조건 제시 두산건설(대표이사 이정환)은 ‘성남 은행주공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을 진행하며 회사의 이윤 추구보다는 수도권 랜드마크 건설 추진을 위해 파격적인 사업 조건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두산건설은 하이엔드 브랜드인 ‘The Zenith’를 제안했다. ‘The Zenith’는 ‘해운대 두산위브더제니스’, ‘대구 두산위브더제니스’ 등 지역을 대표하는 주거시설로 자리 잡은 만큼, 성남 은행주공 아파트를 지역의 랜드마크로 만들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나타냈다. 지난 21일 오픈한 홍보관에는 ‘The Zenith’의 고급스러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제 시공 예정인 주방을 구현하였다. ‘The Zenith’ 제안으로 외관 특화 및 고급 마감재 시공으로 높은 수준의 공사비가 투입되지만, 사업을 통한 이윤 창출보다는 지역 랜드마크를 건설하기 위한 파격적인 사업 조건을 제시했다. 수주에 대한 강한 의지로 공사비는 3.3㎡(평)당 635만 원으로 제안했다. 이는 회사의 이윤을 조합의 이익으로 환원하여 조합의 분담금은 경감시키고, 두산건설은 수도권 랜드마크 건설을 통해 얻는 홍보 효과를 고려한 전략적 요충지로 판단돼 공격적인 공사비 제안이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계약일로부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