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xArt, 전시회 사업 기회 꿰뚫어 보는 아티스트 통합 마케팅 서비스 출시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Merxwire의 아트 서비스 브랜드 MerxArt가 아티스트 통합 마케팅 서비스 'MerxAt ArtPack'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및 팟캐스트 오디오 방송 등 온라인 광고 마케팅을 통합해 전시회 및 예술 작품이 청중에게 다가가고 더 많은 수집가를 끌어들일 수 있도록 돕는다.

아트 바젤(Art Basel)이 발표한 2020년 전 세계 예술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전 세계 예술품 및 골동품 매출액이 미화 641억달러에 달한 것으로 추정되며, 갤러리와 미술상 영역의 매출액도 미화 368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MerxArt는 전 세계 예술품 교류와 예술 전시회의 추세를 파악해 예술 홍보팀이 예술가와 갤러리, 전시회 유관 기관을 위한 미디어 노출 계획을 수립하고, 온라인 정보 발표, 소셜 미디어 광고를 수행할 수 있도록 새로운 형태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MerxArt는 온라인 뉴스 미디어와 소셜 미디어 사이트 이용자 수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만큼, 신흥 미디어 플랫폼은 예술 산업계에 무한한 사업 기회를 가져다줄 것으로 내다봤다. '디지털 리포트(Digital Report) 2020 전 세계 보고'의 데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 수는 이미 45.4억 명, 즉 세계 인구의 60%가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MerxArt는 해마다 전 세계의 인터넷 보급률이 상승하고 있으며, 그중 38억 명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이용자인 것으로 나타났다며,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정보를 얻고 전하는 데 익숙해져 있는 만큼 더 많은 광고 노출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Merxwire는 온라인 정보 플랫폼과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의 급속 성장에 2021년 처음으로 온라인 정보 발표 센터를 개설하고, 다각도로 발전할 미래를 강조하며 '글과 이미지, 영상, 방송'이라는 골든 트라이앵글 경영 양식을 구축했다. 이후 MerxArt 예술 홍보팀을 설립해 예술 창작인과 유관 기관에 더 많은 홍보 통로를 개척했다.

Merxwire 홍보 담당자는 '작품에 집중해야 하는 예술가는 인터넷과 과학 기술에 능숙하지 않고 전시회를 통한 미디어 노출 빈도는 한계가 있다. 아무리 먼 곳이라도 닿을 수 있는 인터넷의 특징을 살려, 희극, 음악, 회화, 설치미술 등의 다양한 작품들을 빠르고, 널리 대중의 눈앞에 소개한다'며 'MerxArt는 온라인 전시회 및 다양한 예술 작품 선전 이외에도 기업 이미지 경영, 전문적인 광고 기획 등을 제공해 인터넷이라는 다채로움이 가득한 세계에서 클라이언트의 예술적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전 세계인들이 더 많은 작품을 알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MerxArt는 유럽과 미국 그리고 중국은 세계 예술품 산업의 중요 시장이며, 예술은 국경이 없다는 특징이 있기에 예술품에 국제화를 진행하고 인터넷을 통해 예술품을 전 세계 각지에 전시하는 게, 유효한 전략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MerxArt는 그 어떤 형식의 작품이라도 정보 발표 센터에서 소셜 네트워크 미디어 업무와 결합해 홍보할 수 있으며, 작품이 업계에서 주목받고, 노출 효과 증가뿐만 아니라 시나 웨이보, 틱톡 등 전 세계의 대형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예술가의 지명도와 영향력을 끌어올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미디어

더보기
두산건설, ‘성남 은행주공’ 랜드마크 건설을 위한 파격 조건 제시 두산건설(대표이사 이정환)은 ‘성남 은행주공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을 진행하며 회사의 이윤 추구보다는 수도권 랜드마크 건설 추진을 위해 파격적인 사업 조건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두산건설은 하이엔드 브랜드인 ‘The Zenith’를 제안했다. ‘The Zenith’는 ‘해운대 두산위브더제니스’, ‘대구 두산위브더제니스’ 등 지역을 대표하는 주거시설로 자리 잡은 만큼, 성남 은행주공 아파트를 지역의 랜드마크로 만들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나타냈다. 지난 21일 오픈한 홍보관에는 ‘The Zenith’의 고급스러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제 시공 예정인 주방을 구현하였다. ‘The Zenith’ 제안으로 외관 특화 및 고급 마감재 시공으로 높은 수준의 공사비가 투입되지만, 사업을 통한 이윤 창출보다는 지역 랜드마크를 건설하기 위한 파격적인 사업 조건을 제시했다. 수주에 대한 강한 의지로 공사비는 3.3㎡(평)당 635만 원으로 제안했다. 이는 회사의 이윤을 조합의 이익으로 환원하여 조합의 분담금은 경감시키고, 두산건설은 수도권 랜드마크 건설을 통해 얻는 홍보 효과를 고려한 전략적 요충지로 판단돼 공격적인 공사비 제안이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계약일로부터

LIFE

더보기
네이버페이, 골프존파크 결제 오픈 기념 포인트 혜택 프로모션 실시 네이버페이가 2월까지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2만원 이상 현장결제 시, 최대 4천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해 12월부터 골프존파크 매장에 네이버페이 현장결제가 도입되면서 사용자들은 보다 다양한 가맹점에서 간편한 결제와 그에 따른 혜택까지 경험할 수 있게 됐다. 결제 오픈을 기념해 투비전, 투비전+, 투비전NX 버전이 적용된 전국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2만원 이상 현장결제 시, 네이버페이 1천 포인트가 적립되는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본 프로모션은 4회차로 나누어 진행되며, 회차별로 1회씩 총 4회까지 참여할 수 있어 최대 4천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다. 네이버페이는 이번 오픈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골프존파크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골프존파크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페이앱 하단의 ‘혜택’탭 내의 ‘현장결제하고 포인트 받기’를 통해 확인하거나 네이버에 ‘네이버페이 포스트’를 검색한 후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시리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네이버페이로 현장결제 하는 방법은 전 LPGA 골프선수 최나연의 유튜브 채널 ‘나연이즈백’에도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