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미디어, ‘시간여행자 루크’ 전 세계 20여 개국 진출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문화,콘텐츠 기업 대원미디어가 제작투자에 참여한 K-애니메이션 '시간여행자 루크'가 프랑스의 대표적 메이저 방송사 중의 하나인 'CANAL+'와 계약했다고 밝혔다.

'시간여행자 루크'는 프랑스 최초의 민영 방송사이자 대표 채널로 평가받는 CANAL+를 통해 12월부터 프랑스를 비롯한 불어권 국가의 어린이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은 제작이 이미 완료된 국산 키즈 애니메이션으로는 최초로 성사된 것으로, 시간여행자 루크의 높은 작품성을 인정받음과 동시에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맞이하고 있는 국내,외 콘텐츠 제작 업계에 활기를 불어넣는 좋은 선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계약을 포함해 전 세계 20여 개국가의 40여 개의 방송 채널을 통해서 전 세계 어린이에게 루크의 시간여행 이야기가 전해지게 됐다. 시간여행자 루크는 제작 당시에도 독특한 소재와 높은 작품성을 인정받아 기획 초기부터 영국과 폴란드, 그리스 등의 유럽 국가를 비롯해 러시아와 우즈베키스탄 및 카자흐스탄 등 유라시아 국가에 이르기까지 대거 사전계약을 체결할 만큼 많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해 국내에서 지상파(KBS 1TV)를 통해서 전 세계 첫 방영을 시작했으며, 방영 기간 지상파 애니메이션 종합 시청률 1위(출처: 닐슨코리아)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SK Btv △투니버스 △챔프 △애니원 △애니박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도 함께 방영됐으며, 내년에는 JTBC를 통해서도 안방극장을 찾아갈 예정이다.

안방극장을 통해서 전 세계 곳곳의 유적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언택트 시대에 부합하는 소재와 스토리의 애니메이션으로 주목을 받으면서 국내 첫 방영 이후 싱가포르와 홍콩, 베트남 등 아시아 주요 시장에도 진출했다. 현재 방영을 앞둔 프랑스를 제외하고 각각의 배급사 및 방송사를 통해 계약이 성사된 국가에서 모두 방영이 진행 중이다.

앞으로 애니작은 국제방송교류재단과 함께 메나(중동과 북아프리카) 지역을 타깃으로 현지화 맞춤 재제작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언어의 더빙판을 적극적으로 출시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후속 시즌 및 다양한 극장판 제작에 대한 논의가 지속하고 있다.

글로벌 OTT 진출에서는 넷플릭스의 글로벌 배급 파트너사인 아이유노(IYUNO) 미디어 그룹의 LYD와 '시간여행자 루크'의 해외 배급에 대한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글로벌 사업 진출 전략을 다각화해 나가고 있다.

한편 시간여행자 루크는 역사 유물과 유적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시간여행을 소재로 하는 애니메이션으로 대원미디어와 애니작, SK브로드밴드, 기글가라지(Giggle Garage) 가 공동 제작한 TV 시리즈이다. 올해 1월 개최된 '제25회 Asian Television Award'에서 베스트 3D 애니메이션상을 받으면서 글로벌 인기를 재확인했다.


미디어

더보기
두산건설, ‘성남 은행주공’ 랜드마크 건설을 위한 파격 조건 제시 두산건설(대표이사 이정환)은 ‘성남 은행주공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을 진행하며 회사의 이윤 추구보다는 수도권 랜드마크 건설 추진을 위해 파격적인 사업 조건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두산건설은 하이엔드 브랜드인 ‘The Zenith’를 제안했다. ‘The Zenith’는 ‘해운대 두산위브더제니스’, ‘대구 두산위브더제니스’ 등 지역을 대표하는 주거시설로 자리 잡은 만큼, 성남 은행주공 아파트를 지역의 랜드마크로 만들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나타냈다. 지난 21일 오픈한 홍보관에는 ‘The Zenith’의 고급스러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제 시공 예정인 주방을 구현하였다. ‘The Zenith’ 제안으로 외관 특화 및 고급 마감재 시공으로 높은 수준의 공사비가 투입되지만, 사업을 통한 이윤 창출보다는 지역 랜드마크를 건설하기 위한 파격적인 사업 조건을 제시했다. 수주에 대한 강한 의지로 공사비는 3.3㎡(평)당 635만 원으로 제안했다. 이는 회사의 이윤을 조합의 이익으로 환원하여 조합의 분담금은 경감시키고, 두산건설은 수도권 랜드마크 건설을 통해 얻는 홍보 효과를 고려한 전략적 요충지로 판단돼 공격적인 공사비 제안이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계약일로부터

LIFE

더보기
네이버페이, 골프존파크 결제 오픈 기념 포인트 혜택 프로모션 실시 네이버페이가 2월까지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2만원 이상 현장결제 시, 최대 4천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해 12월부터 골프존파크 매장에 네이버페이 현장결제가 도입되면서 사용자들은 보다 다양한 가맹점에서 간편한 결제와 그에 따른 혜택까지 경험할 수 있게 됐다. 결제 오픈을 기념해 투비전, 투비전+, 투비전NX 버전이 적용된 전국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2만원 이상 현장결제 시, 네이버페이 1천 포인트가 적립되는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본 프로모션은 4회차로 나누어 진행되며, 회차별로 1회씩 총 4회까지 참여할 수 있어 최대 4천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다. 네이버페이는 이번 오픈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골프존파크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골프존파크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페이앱 하단의 ‘혜택’탭 내의 ‘현장결제하고 포인트 받기’를 통해 확인하거나 네이버에 ‘네이버페이 포스트’를 검색한 후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시리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네이버페이로 현장결제 하는 방법은 전 LPGA 골프선수 최나연의 유튜브 채널 ‘나연이즈백’에도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