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와 웹툰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정책포럼과 실패학콘서트 19일 개최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차세대 인터넷 시대를 주도할 메타버스를 주제로 한 정책포럼과 독톡한 포맷의 역사웹툰 시리즈로 인기몰이 중인 웹툰 작가 무적핑크를 초청한 실패학 콘서트가 '2021 NEXPO in 순천' 박람회와 연계해 개최된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은 오는 19일 '2021 NEXPO in 순천' 박람회와 연계해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제1전시장 공연장에서 '메타버스 새로운 내일을 열다'를 주제로 올해 두 번째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19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정책포럼에서는 3개의 주제 세션을 통해서 메타버스에 대한 탐험을 시작한다.

제1세션은 서틴플로어의 송영일 대표가 '메타버스란 무엇인가'에 대해 발표하며, 이어진 제2세션은 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 김동현 회장이 '공적영역의 메타버스-개념, 기술, 사례'를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제3세션에서는 조선대 정지은 교수(K컬처공연기획학과)가 '문화콘텐츠의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을 주제로 발표한다.

전남콘텐츠코리아랩 담당자는 '이번 포럼이 메타버스 전반에 대한 이해는 물론이고 기술적, 문화적 측면에서 다양한 사례들을 함께 들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2021 NEXPO in 순천 박람회도 둘러보고 메타버스에 대한 지식도 넓힐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책포럼에 이어 이날 오후 4시부터 진행되는 실패학콘서트는 네이버 인기 웹툰 작가 무적핑크(본명 변지민)를 초청해 웹툰 작가로 성공하기까지 실패와 성공의 이야기를 듣는다. 무적핑크는 '조선왕조실톡', '삼국지톡', '실질객관동화' 등 독특한 포맷의 역사웹툰 시리즈를 네이버에 연재하며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가다.

이번 실패한 콘서트에서 그녀는 '실패한 웹툰을 그렸지만, 인생은 끝나지 않더라'를 주제로 웹툰 작가가 되기까지의 도전과 실패, 성공에 대한 다양한 스토리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강연 이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현장 관객들의 궁금증과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 중 댓글로 올라온 궁금증도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된다.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나, 현장 참여는 전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 및 소셜 미디어를 통해 사전 신청해야 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참여 제한을 둘 예정이다.

정책포럼과 실패학콘서트는 유튜브로 실시간 방송되며 실시간 방송 시간에 질문을 댓글로 남긴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는 참가자 이벤트도 진행된다.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서울시와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기업동행정원 조성 업무 협약 체결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이 지난 22일 서울시와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기업동행정원 참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대우건설 김정훈 토목사업본부 상무, 김용현 주택건축사업본부 상무를 비롯한 대우건설 임직원들과 이수연 서울시 정원도시국장 등 서울시 조경 관련 주요 직원들이 참석했다.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는 보라매공원에서 5월 22일부터 10월 20일까지 약 5개월 동안 ‘Seoul, Green Soul’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정원은 국제 공모, 시민 및 기업 참여 등을 통해 조성되며, 대우건설은 기업동행정원 조성 참여를 통해 서울시와 함께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기후위기에 능동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대우건설은 깨끗함, 싱그러움을 표현하는 ‘푸르다’라는 순우리말에 대지, 공간을 뜻하는 ‘GEO’가 결합된 푸르지오의 친환경 이미지를 부각하며, ‘본연이 지니는 고귀함(The Natural Nobility)’라는 브랜드 철학을 담은 정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대우건설은 21년~23년 3간 연속해 조경공사 부문 시공능력평가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조경대상 국토부장관상 수상을 하는 등 조경 분야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