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출판도시 인문학당 문발살롱 ‘셀프 브랜딩’ 강연 및 전시 진행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2021 출판도시 인문학당 문발살롱 시리즈 마지막 강연 및 전시 'Who Are You: 셀프 브랜딩'이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문발살롱(지지향 로비)에서 진행된다.

출판도시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문발살롱 시리즈 강연은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내 라이브러리스테이 지지향 로비인 '문발살롱'이 진행되는 기획 강연이다. 시(詩), 식물, 등 매번 다른 주제로 연계 전시와 함께 진행됐으며 마지막 주제는 '셀프 브랜딩'이다. '출판도시 인문학당'은 수준 높은 인문학 강연을 통해 책, 인문학에 대한 일반인의 관심을 높이고 출판사, 작가, 독자 간 만남의 기회를 제공해 독서 운동 확산 및 인문학 출판 콘텐츠 생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11월 20일(토) 오후 1시와 12월 4일(토) 오후 1시, 2회에 걸쳐 진행되는 'Who Are You: 셀프 브랜딩' 강연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셀프 브랜딩 초보자와 내일은 오늘보다 더 나은 내가 되기를 바라는 사람들을 위한 강연으로, 단단한 셀프 브랜딩을 차근차근 시작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11월 20일(토) 오후 1시에는 '퇴사는 여행', '독립은 여행' 저자이자 마케터 정혜윤 작가가 한 가지가 아닌 다양한 일을 좋아하는 사람으로 살아가는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12월 4일(토) 오후 1시에는 '요즘 것들의 사생활' 저자이자 '요즘 것들의 사생활' 유튜브 채널 운영자 900KM 스튜디오가 꿈꾸는 삶을 살기 위해 거쳐온 다양한 인생 프로젝트 이야기를 나누고, 어떻게 우리다운 삶과 일을 찾아갈 수 있을지 관객과 이야기를 나누며 각자다운 방식을 찾아가는 시간을 진행한다.

연계 전시에서는 내가 누구인지를 직접 쓰고, 붙이며 고민할 수 있는 체험존과 정혜윤 작가,900KM 스튜디오가 셀프 브랜딩을 고민하는 전시 관람객에게 추천하는 책도 만나볼 수 있다. 11월~12월 두 달간 문발살롱에서 진행된다.

이번 문발살롱 전시,강연은 정부 코로나19 행사 운영 지침을 준수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오프라인 강연은 선착순 20명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강연은 출판도시문화재단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된다. 일과 삶, 셀프 브랜딩, 인문학, 전시와 책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든 무료로 관람 및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출판도시 인문학당 홈페이지, 출판도시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소셜 미디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