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플랫폼 나디오, 2023 나디오 보이스 오디션 개최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숏폼 오디오테크 플랫폼 나디오(대표 최자인,박현아)가 '2023 나디오 보이스 오디션'을 6월 2일까지 개최한다.

최근 큰 인기를 끈 웹소설이 오디오북과 드라마로 제작되는 것이 트렌드다. 이번 2023 나디오 보이스 오디션은 인스타그램 릴스로 참여가 가능해 누구나 쉽게 오디션에 응모할 수 있다.

나디오는 비단숲(대표 한석준)이 보유한 웹소설 '피치오브타임'의 IP를 활용해 오디오 드라마 제작 계획을 밝혔다. 2023 나디오 보이스 오디션을 통해 주인공을 선발하며 공모전 1, 2등은 오디오 드라마 성우로 선정돼 캐릭터 '피치'와 '윤오'를 연기한다.

2023 나디오 보이스 오디션은 1분 이내 대본을 읽는 영상을 인스타그램 릴스로 업로드한 뒤 구글 폼을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대본은 나디오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재돼 있다.

이번 오디션의 심사는 1차로 내부 심사를 거쳐 2차 온라인 투표를 통해 진행된다. 수상자는 총상금 500만원을 수여받고 피치오브타임 오디오 드라마 주인공 성우로 발탁된다.

나디오를 개발 이어다가의 최자인,박현아 공동대표는 이번 오디션에 대해 '성장하는 오디오 플랫폼 시장 속 새로운 콘텐츠를 제시하고 IP의 중요성을 재환기시킬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며 '참가 방식이 쉽고 간편해 자신의 목소리에 자신 있거나 연기 및 성우를 꿈꾸는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참여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디오 애플리케이션에는 한 사람의 삶은 멋진 콘텐츠가 될 수 있다는 신념 아래 5000개가 넘는 오디오 에세이 콘텐츠가 탑재돼 있다. 나디오는 종합 커뮤니케이션 그룹 KPR, 네이버, 교보생명 등 굴지 기업들과 협업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나디오는 최근 인공지능(AI) 음성 합성 기술을 활용하는 '나만의 보이스 폰트' 제작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미디어

더보기
삼성물산, 개포우성7차에 파격적 금융조건 제안 삼성물산이 개포우성7차 재건축 사업 조합원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이익을 극대화 하기 위한 파격적 금융 조건을 제시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은 우수한 재무 건전성과 업계 유일 최고 신용등급(AA+)을 통한 안정적인 자금 조달로 ▲사업비 전체 한도 없는 최저금리 책임 조달 ▲조합원 분양계약 완료 후 30일 내 환급금 100% 지급 ▲분담금 상환 최대 4년 유예 등 개포우성7차 조합원을 위한 역대급 금융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삼성물산은 개포우성7차의 사업비 전체를 한도 없는 최저 금리로 조달할 계획이다. 여기서 사업비 전체란, 조합 운영비∙각종 용역비 등의 '필수사업비'와 추가 이주비∙임차보증금 반환비용 등의 '사업촉진비'까지 모두 포함한 총액을 말한다. 통상 도시정비사업에서 사업촉진비는 필수사업비의 최대 수십 배에 달하는 규모이며, 총 사업비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따라서 낮은 금리의 대규모 자금 조달이 조합원의 분담금 절감과 사업 성공의 핵심 요소로 작용한다. 이에, 삼성물산은 조합에 사업비 전액을 한도 없는 최저 금리로 책임 조달할 것을 약속했다. 실제 삼성물산은 지난 6월 서울시 서초구에서 수행중인 재건축정비사업에 시중 최저금리로 사

LIFE

더보기
BNK부산은행, OBDIA 정식 가입... 스테이블코인 연구 박차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이 지난 6월 30일, 사단법인 오픈블록체인DID협회(이하 OBDIA)의 ‘스테이블코인 분과’에 정식 가입하고, 스테이블코인 관련 공동 연구에 본격 착수했다고 2일(수) 밝혔다. OBDIA는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의 제도화와 실증 사업을 추진하는 민간 협의체이다. 지난 4월에는 스테이블코인 분과를 신설해 원화 스테이블코인의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으며, KB국민·신한·우리·NH농협·IBK기업 등 주요 금융기관이 참여해 공동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 부산은행은 협회 활동을 통한 이번 스테이블코인 공동 연구와 디지털화폐(CBDC) 시범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양방향 대응 체계를 구축하는 등 관련 제도가 구축되는 속도에 맞춰 민첩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지역화폐 동백전 운영대행 노하우 접목해 실제 시장에서 활발하게 유통될 수 있는 실현 가능한 디지털화폐 모델 구축에도 적극 나설 계획을 갖고 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아직 스테이블코인 관련 규제화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다양한 시나리오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실증 역량이 필요하다”며 “향후 제도화 이후 공공 참여 모델과 민간 중심의 모델 등에도 유의미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