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3 광주콘텐츠코리아랩 성과전시회 ‘G.Showcase’ 개최

콘텐츠 스타트업 성과 공유, 스타트업-투자사 간 교류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경주) 12월 7~8일 광주실감콘텐츠큐브에서 '2023 광주콘텐츠코리아랩 성과전시회 G.Showcase'를 개최한다. 이번 광주콘텐츠코리아랩 성과전시회는 2023년도 교육생 및 지원기업의 콘텐츠 전시 및 체험, 우수기업 IR 피칭대회, 콘텐츠 전문가 초청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GCC 와우랩 1층 로비에서 개최되는 콘텐츠 전시 및 체험은 예비 초기 창업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스타트업리그'의 22개 작품, 지역 인프라를 활용해 잠재력 있는 콘텐츠 창작자를 발굴하는 '작(作)당모의'의 11개 작품, 지역 웹소설 활성화를 위한 '웹소설 창작 프로젝트'의 13개 작품,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창작자를 육성하기 위한 '장르특화 콘텐츠 스킬업 교육'의 118개 작품으로 구성돼 있다. 

 

또 3층 MX스튜디오에서는 창작자와 예비창작자들에게 콘텐츠에 대한 인사이트를 줄 수 있는 콘텐츠 전문가 초청강연 '콘텐츠 토크콘서트'와 우수기업 IR 피칭대회가 개최된다. 7일은 구독자 120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싱글벙글' 채널 김두현 대표의 강연이 진행된다. 김두현 대표는 KBS 공채 개그맨에 이어 유튜브까지 진출해 스케치 코미디의 대표 주자로 손꼽히고 있다. 8일은 광주콘텐츠코리아랩 초기창업 콘텐츠 스타트업 리그 우수 10개사의 IR 피칭대회를 개최, 투자자 및 액셀러레이터들과 청중평가단의 종합 심사를 통해 올해 우수 콘텐츠 스타트업을 선정한다. 

 

IR 피칭 후에는 넷플릭스 '지금 우리 우리학교는' 원작자 주동근 웹툰작가의 강연이 이어진다. 전 세계 K-좀비의 열풍을 일으킨 주동근 작가는 국내 최대 웹툰 플랫폼인 '네이버 웹툰'에서 지금 우리 학교는을 비롯해 '아도나이', '귀도', '강시 대소동'을 연재했다. 이경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콘텐츠코리아랩에서 발굴한 지역 크리에이터들의 소중한 결과물을 전시하는 자리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