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판타지 소설 ‘똑산’ 출간

과거와 미래의 자신과의 만남
우리 인생의 빌런은 누구인가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좋은땅출판사가 '똑산'을 펴냈다.(최태영 지음, 좋은땅출판사, 348쪽, 1만5800원) 

 

'똑산'은 과거와 미래의 자신과의 만남, 즉 타임슬립을 소재로 사용한 판타지 소설이다. 하지만 똑산에는 보통의 타임슬립 소설과는 다른 흥미로운 차별점이 존재한다. 보통 타임슬립을 소재로 한 소설은 시간 여행을 이용해 과거 또는 미래의 사건을 보다 나은 방향으로 해결해나가는 방식으로 이야기가 전개되기 마련이다. 하지만 똑산은 '사건'보다 '방법'에 집중했다. 

 

주인공 이정후의 아내는 불의의 사고로 인해 세상을 떠난다. 그리고 주인공 이정후는 아내를 되살리기 위해 그 불의의 사고를 예방하고자 과거 또는 미래의 자신을 만나야만 했다. 하지만 주인공 이정후에게는 과거 또는 미래의 자신을 만날 수 있는 타임머신 따위가 존재하지 않았다. 영롱한 알약이나 카세트 테이프 등 시간 여행을 위한 매개체 말이다. 이에 이정후는 사건을 해결하기 이전에 과거 또는 미래의 자신과 만날 수 있는 방법을 우선적으로 찾아내야만 했다. 

 

그렇게 '똑산'은 주인공 이정후가 과거의 자신이 미래의 자신을 만날 수 있었던 전반적인 원인인 '똑산의 원칙'을 하나, 둘 찾아나가는 방식으로 이야기를 전개하게 됐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주인공 이정후가 똑산의 원칙을 분석하기 위해 '추리'가 가미될 수밖에 없었고, 결국 '똑산'은 판타지와 로맨스, 추리가 섞인 흥미로운 소설이 됐다. 

 

주인공이 손쉽게 사건을 해결하면 이야기가 다소 심심해지기 마련이다. 그렇기에 대부분의 이야기는 사건을 해결하기 어렵도록 주인공에게 고난과 역경이라는 것을 준다. 이런 고난과 역경을 주기 위한 장치로는 '빌런'의 존재가 적격이다. 빌런은 그렇게 이야기 초중반, 또는 후반에 나타나 주인공을 끊임없이 괴롭힌다. 

 

그렇다면 '똑산'의 빌런은 누구인가? '똑산'의 빌런은 바로 과거 또는 미래의 자신이다. 타인이 아닌 본인이라는 것이다. 

 

'똑산'에서 중학생 이정후는 노숙자 이정후를 지나치게 괴롭히고, 노숙자 이정후는 그런 중학생 이정후를 잡기 위해 애를 태우며 노력한다. 즉 주인공 이정후가 아내를 살리기 위한 여정에서 자신에게 고난과 역경을 준다. 빌런이 바로 과거 또는 미래의 자신이라는 것이다. 이렇게 '똑산'은 똑같은 두 사람이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면서 갈등이 발생하고, 그 갈등으로 인해 서로에게 고난과 역경을 주는 과정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과연 우리의 인생의 숨은 빌런은 누구인까. 또 그 빌런으로부터 승리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가. '똑산'을 읽는다면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소설 '똑산'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