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GQ 대표 크리에이터 KUSH 등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V.16’ 참가

OGQ 소속 크리에이터들 대거 참여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오지큐(OGQ)는 12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SIF) V.16'에 OGQ 대표 크리에이터들이 참가해 각자의 작품과 다양한 굿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9월 새롭게 론칭한 OGQ 그라폴리오(https://grafolio.ogq.me)의 대표 크리에이터 KUSH도 참가해 팬들과 직접 소통할 예정이다. SIF는 국내 최대 규모 일러스트레이션 전문 전시회로 일러스트, 그래픽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가 참가한다. 

 

크리에이터 KUSH는 현실과 공상의 풍경 경계 속에서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상상과 낭만을 더한 몽환적인 일러스트로 유명하다. 이 가운데 '미리크리스마스' 작품은 눈 내리는 풍경 속 큰 강아지와의 따뜻함을 표현해 연말연시 분위기를 듬뿍 담아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으며, 이번 SIF에서도 굿즈로도 선보인다. 

 

OGQ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스티커를 판매하는 크리에이터도 다수 참여한다. 참여하는 크리에이터는 각자 캐릭터를 활용한 스티커와 엽서, 달력 등의 굿즈로 팬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OGQ는 이번 SIF에 참여한 OGQ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대표 작품을 선정해 홍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다가오는 연말에는 2023년을 빛낸 크리에이터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OGQ 신동희 리더는 'OGQ 크리에이터 플랫폼은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온라인 창작 플랫폼 'OGQ 그라폴리오'와 내 콘텐츠 판매의 시작점인 'OGQ 크리에이터 스튜디오'가 공존해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활동할 수 있다'며 '앞으로 크리에이터들이 외부 활동을 하는데 OGQ가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OGQ는 소셜 크리에이터 플랫폼으로서 본격적으로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이 본인의 창작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OGQ 그라폴리오와 OGQ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의 연계를 통해 크리에이터 생태계의 영향력을 키워 나갈 계획이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