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블록, 홍대 문화를 담은 ‘Playground Hongdae’ 출시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을 다루는 신생 가상 게임 개발 회사 스페이스블록, 홍대의 생동감을 더 샌드박스의 메타버스로 옮기다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을 이용한 혁신적인 가상 게임 및 공연 콘텐츠 개발사인 스페이스블록(대표 김건우)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더 샌드박스(The Sandbox)에서 홍대의 유명한 문화와 분위기를 재현한 새로운 퀘스트 기반 미니 게임 '플레이그라운드 홍대(Playground Hongdae)'를 성공적으로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게임은 홍대 놀이터 주변 지역의 특색 있는 거리, 예술, 그리고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가상 공간으로 설계됐다. 

 

'Playground Hongdae'는 플레이어들에게 홍대 지역의 유명한 명소들을 탐험하고,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이 게임을 통해 서울의 가장 창의적인 지역 중 하나인 홍대를 가상 세계에서 경험할 수 있다. 

 

스페이스블록은 최근 UEFN을 활용해 포트나이트 게임 플랫폼에 '서울 도미네이션(SEOUL DOMINATION)'이라는 FPS 점령전 맵을 성공적으로 출시한 바 있으며, 이러한 경험과 함께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더 샌드박스에서 'Playground Hongdae'를 개발하게 됐다. 이번 신작은 메타버스 시장에서 스페이스블록의 경험과 창의성을 보여주는 또 다른 예시며, 가상 현실과 게임의 경계를 넘나드는 새로운 형태의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 

 

스페이스블록 김건우 대표는 '가상의 메타버스 공간에서 한국의 문화 중 하나인 공간적 매력을 게임과 음악에 융합해 전 세계적으로 전파하는 것이 회사의 중요한 미션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가상 경험을 개발해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서울 홍대의 매력을 전달하는 'Playground Hongdae'는 현재 더 샌드박스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하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