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 류민영 학생 자작곡, OBS ‘유버스킹 청춘레코드’ 앨범 수록

OBS ‘유버스킹 청춘레코드’ 앨범에 김포대학교 K-Culture 계열 실용음악과 3학년 류민영 학생의 자작곡 ‘이별행 티켓(Feat. 몽몽)’이 수록됐다.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유버스킹(U-Busking)'은 올해 4월부터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약 6개월간 전국 40여 개 대학교, 170여 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하며 '대학생 버스킹의 성지'로 자리매김한 버스킹 축제다. 여기서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 류민영 학생은 잔나비의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의 무대로 유튜브 56만의 조회수를 달성하기도 했다. 참가 대학생들 중 18명이 유버스커로 선발된 가운데 류민영 학생이 포함돼 자신의 음악을 선보이게 됐다. 

 

유버스커의 무대는 음악방송 OBS '유버스킹 청춘레코드'를 통해 안방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유버스킹 청춘레코드'는 MC 성진환을 필두로 윤딴딴, 디에이드, 김경헌, 곽푸른하늘, 강백수, 우주정거장 싸이드미러 등의 선배 가수들이 미래 뮤지션들을 응원하는 음악 프로그램으로, OBS경인TV에서 12월부터 8부작으로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30분 방영하고 있다.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 류민영 학생의 자작곡 '이별행 티켓'은 졸업과 미래를 앞둔 긍정의 메세지를 담은 졸업작품이다.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 학과장 윤병진 교수는 '성실하게 임해 온 학업과 더불어 꾸준한 버스킹 활동으로 앨범 발매라는 유종의 미를 거두게 된 류민영 학생에게 축하한다는 말을 전하며, 뮤지션으로서의 앞날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 류민영 학생의 '유버스킹 청춘레코드' 방송영상은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다시 볼 수 있다. 

 

한편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는 예비 뮤지션을 맞이하기 위해 내년 1월 3일부터 15일까지 정시모집을 앞두고 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