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다락원 원큐패스 ‘원큐패스 한식조리기능사 필기 빈출문제 10회’ 개정판 출간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다락원 원큐패스가 한식조리기능사 필기시험 준비용 교재 '원큐패스 한식조리기능사 필기 빈출문제 10회' 개정판을 출간했다. 이 교재는 2024년도 한식조리기능사 필기시험의 최신 출제 경향을 반영하며, 지난 10년간 기출문제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출제 빈도가 높은 문제들만을 엄선해 구성했다. 

 

한식조리기능사 시험은 상시 시행되는 CBT 시험으로, 연중 여러 차례 시험 기회가 제공된다. 필기시험은 객관식 4지선다형으로, 총 60문항을 60분 안에 해결해야 하며, 필기시험 합격자만 실기시험 응시 자격을 얻게 된다. 

 

'원큐패스 한식조리기능사 필기 빈출문제 10회 개정판'은 지난 기출문제를 분석해 시험에 자주 출제된 문제들을 모은 빈출 모의고사 10회분으로 구성돼 있으며, CBT 화면과 비슷하게 지면을 구성해 수험생들이 실전과 유사한 환경에서 충분한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문제와 해설을 분리한 구성은 학습자들이 자신의 약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 교재는 한식조리기능사 필기 이론을 압축해 핵심 내용만을 간결하게 정리했다. 2시간 분량의 무료 동영상 강의는 복잡한 이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며, QR 코드를 통한 온라인 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다. 

 

또한 한식조리기능사 기출문제 60문제와 조리공통 50문제 풀이 강의가 무료로 제공되며, 이를 통해 문제 해결 방법과 자주 나오는 문제, 잘 외워지지 않는 이론 등을 재미있는 암기법을 통해 쉽고 빠르게 익힐 수 있다. 

 

'원큐패스 한식조리기능사 필기 빈출문제 10회'는 전국 주요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