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아이, 2024 부산광역시 전략산업 선도기업 선정

문화관광부문 선도기업으로 선정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주식회사 아이엠아이(대표 김영민)는 2024 부산광역시 전략산업 문화관광부문 선도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략산업 선도기업은 수도권에 집중된 산업육성체계에서 벗어나 부산의 특성에 맞는 전략산업을 선도하는 대표기업으로, 2024년에는 부산의 9대 전략산업을 이끌어 갈 아이엠아이를 포함한 90개사를 선정했다. 

 

아이엠아이는 새로운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방송 프로그램 제작, IP를 활용한 사업과 회의,축제,공연 등 차별화된 행사를 진행하며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2023년 iHQ에서 방영된 스포츠 예능 '와우! 서프-라이즈(WOW! Surf-rise)'를 제작했으며, 해외 국가 및 방송사들과 연계한 시즌2 제작을 준비 중에 있는데 영화의 도시 부산의 제작사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영상뿐 아니라 공연 '재즈 와인에 빠지다', 뮤지컬 '론더풀 투나잇', 콘서트 '여권없이 떠나는 세계음악여행' 등 자체 공연 브랜드를 기획하면서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브랜드를 활용한 지속적인 공연 활동도 벌이고 있다. 

 

특히 지역의 한계에서 벗어나 IP를 보유한 방송프로그램 및 다양한 콘텐츠들을 제작해 해외 시장에 판매 유통함으로써 미래 먹거리를 개발하는 한편, 관련 학교들과의 협업 프로젝트 등을 통해 인재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김영민 아이엠아이 대표이사는 '코로나 시대를 거쳐 개개인의 콘텐츠와 브랜드가 중요한 시대가 됐다'며 '앞으로도 특별한 콘텐츠들을 개발하고 발전시켜 새로운 K콘텐츠, 부산콘텐츠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