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새미네부엌 플랫폼, 앤어워드 디지털콘텐츠 위너 수상

샘표 온라인 요리 커뮤니티 새미네부엌 플랫폼, 국내 디지털 산업계 대표 시상식서 수상 영예
초보도 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돕는 콘텐츠와 높은 편의성, 요리로 소통할 수 있는 점 우수해
우리맛 연구원의 레시피와 솔루션 강화, 검색 기능 고도화 등 이용자 맞춤 개선에 높은 점수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만든 요리 커뮤니티 '새미네부엌 플랫폼'이 국내 디지털 산업계의 대표 시상식인 '2023 앤어워드'에서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디지털 콘텐츠 분야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웹어워드 코리아 2022'에서 고객 서비스 분야 대상을 받은 지 1년여 만에 이룬 또 한 번의 쾌거다. 

 

올해 17회를 맞이한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문화정보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한 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 광고 등 각종 디지털 콘텐츠와 서비스를 대상으로 선정한다. 

 

새미네부엌 플랫폼은 이번에 요리를 하고 싶어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이들을 위한 큐레이션 콘텐츠 '요리 초보 가이드'를 신설하고, 샘표 우리맛 연구원들이 직접 제작하는 '요리법 연구소' 콘텐츠를 '레시피'와 '솔루션'으로 세분화해 필요한 정보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이용자 중심의 맞춤 리뉴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용자가 스마트폰으로 레시피를 참고하며 요리할 때 불편함이 없도록 '화면 항상 켜두기' 기능도 새로 추가됐다. 

 

샘표는 2021년 창립 75주년을 기념해 조리 과정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새미네부엌 브랜드를 론칭한 데 이어 이듬해 동명의 요리 커뮤니티 새미네부엌 플랫폼을 개설했다.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요리에 관한 고민과 즐거움을 나누는 것은 물론이고, 우리맛 연구원들이 솔루션을 제공하고, 우리맛 연구 결과가 담긴 레시피도 공유해 오픈 한 달 만에 누적 회원 10만명을 달성하는 등 빠르게 자리 잡았다. 제품 증정 이벤트를 꾸준히 기획해 요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요리에 도전하도록 응원하는가 하면, 누구나 자신감을 얻고 즐겁게 요리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콘텐츠와 편의 기능을 강화해 호응을 얻고 있다. 

 

새미네부엌 플랫폼은 이번 앤어워드 수상을 기념해 이용자들이 더 요리에 관심이 생길 수 있도록, 자신만의 요리 꿀팁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3월 3일까지 요리 레벨을 한 단계 높여주는 요리 팁을 홈페이지 내 '요리해요' 탭에 올리면 총 30명에게 푸짐한 폰타나 요리 치트키 선물, 가장 참여도가 높은 2명에게는 '시라쿠스 킹스인 파스타볼' 1P를 증정한다. 

 

샘표는 유용한 레시피는 물론, 칼 잡는 법부터 재료 손질법 등 어디서도 제대로 배우기 어려운 요리 정보들을 클릭 한 번에 찾아볼 수 있는 새미네부엌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이 요리의 즐거움을 맛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신한은행,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3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재 ‘신한 학이재 인천’에서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는 신한은행이 인천대학교 금융소비자보호연구소와 함께 금융권 디지털 포용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선발한 인천대학교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말까지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2기는 시니어 디지털 역량강화를 목표로 ▲무인점포 및 모바일 금융 앱 활용을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교육 ▲지역사회 디지털배움터 ‘보조강사’ 역할 등을 담당한다. 특히 신한은행 직원들과 함께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도 공동 개발한다. 주요 내용은 ▲‘신한 SOL뱅크’ 앱 사용법 ▲‘지켜요’를 활용한 보이스피싱 예방법 ▲금융감독원의 ‘안심차단서비스’ 이용법 등으로 구성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천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 교육활동에 참여하면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며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