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AI 코스웨어 활용 지원 매칭데이 참가

14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22일 대전 ‘대전컨벤션센터’서 열려
미래엔, AI 코스웨어 기업으로 ‘AI 클래스’와 ‘초코 클래스’ 소개 예정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교과서 발행 부수 1위 기업 미래엔이 14일 서울, 22일 대전에서 열리는 '디지털 선도학교 AI 코스웨어 활용 지원을 위한 매칭데이'에 참가한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선도학교의 역할과 이해도 제고 및 AI 코스웨어 등 에듀테크 정보 제공을 포함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매칭데이의 참가 대상은 디지털 교육혁신 선도학교 초,중,고교 교사와 각 시,도 교육(지원)청 담당자이며, 70여개의 교육,에듀테크 기업이 참가한다. 

 

14일 서울에서 열리는 매칭데이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2관과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되며, 대전은 22일 대전컨벤션센터(DCC) 1전시장에서 진행된다. 미래엔은 이번 행사에서 자사의 교수활동플랫폼 '엠티처'의 'AI 클래스'와 초등 전과목 온라인 학습 플랫폼 '초코'의 LMS 서비스 '초코 클래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AI 클래스'는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학생 개개인의 성취도별 추천 학습지와 AI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는 AI 코스웨어 기반의 학습 서비스다. 학생들이 푼 학습지를 자동 채점하고 선생님에게 리포트로 제공해 우리 반 학생들의 학습 관리를 효율적으로 돕는다. 

 

미래엔은 지난해 여러 박람회에서 교사들과 소통하며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 왔다. 교사들의 니즈를 반영해 AI 클래스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돼 신학기에 오픈될 예정이다. 초등뿐 아니라 중학,고등까지 서비스가 확장되고, 학생들의 학습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학습보드도 추가된다. 

 

'초코 클래스'는 학교 선생님이나 교육 기관에서 학생들의 학습 관리를 할 수 있는 초코 LMS 서비스다. 지난해 11월 론칭한 미래엔 '초코'는 별도의 약정이나 학습 패드를 구매할 필요 없이 보유하고 있는 PC, 태블릿, 스마트폰으로 학습할 수 있어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초코'는 초등 전과목 학습 서비스인 초코팝과 인공지능(AI) 기반 과목별,수준별 맞춤 문해력, 수학 학습 서비스인, 달달독해, 달달수학으로 구성됐다. 

 

미래엔 김효정 디지털사업실장은 '학교 현장에 디지털 기반 교육이 대두되면서 AI 코스웨어 등 에듀테크에 관심을 보이는 선생님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매칭데이를 통해 소개되는 미래엔의 AI 코스웨어 서비스, 학교 수업에 쉽게 활용 가능한 AI 클래스와 초코 클래스를 직접 체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