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65만 ‘김팀장 크래프트’의 김팀장, 정체 드러냈다

SBS 생방송투데이 통해 일상·콘텐츠 소개
김팀장의 외박크래프트·오렌지포 개발 운영 중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국내 목공 크리에이터(유튜버)로는 최다인 65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김팀장 크래프트' 채널의 김팀장이 'SBS 생방송 투데이'를 통해 소개됐다. 

 

15일 메이커빌(대표 정병준)은 소속 크리에이터 김팀장이 SBS 생방송투데이에 출연해 자신의 강원도 홍천 아지트와 아웃도어 라이프, 개발제품 등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김팀장은 김팀장 크래프트뿐 아니라 유튜브 '김팀장 외박크래프트' 채널도 운영 중이다. 외박크래프트는 김팀장이 전국 곳곳에서 겪는 일을 브이로그 형태로 담는다. 

 

김팀장은 '집에서 쉬지 않고 굳이 밖에서 고생하며 다양한 크래프트 하는 일상을 대중에게 그대로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방송에서 김팀장은 자신이 개발,론칭한 아웃도어 용품(비아웃), 반려동물 브랜드(오렌지포)도 소개했다. 또한 항상 김팀장과 동행하는 반려견 라떼(남,7세 폼피츠)는 눈부신 미모와 애교로 현장 제작진은 물론 시청자의 관심을 받았다. 

 

김팀장은 '오렌지포는 세상의 모든 반려동물에게 최선의 기억을 주는 키네틱 가구'라며 '외박 크래프트와 오렌지포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