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만 3개 작품 글로벌 1위 트리플 흥행 ‘내 남편과 결혼해줘’→‘눈물의 여왕’→‘하이라키’ 연이어 글로벌 1위… 하반기도 기대감↑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국내 대표 드라마 스튜디오인 스튜디오드래곤이 올 상반기 '내 남편과 결혼해줘', '눈물의 여왕', '하이라키' 등 모두 3편의 글로벌 OTT 1위 작품을 내놓으며 K드라마 명가다운 저력을 입증했다.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한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지난 1월 아마존 프라임비디오 글로벌 일간 TV쇼 순위 1위에 오른 후 지금까지 무려 27주 동안 TOP10 순위권을 유지 중이다. 아마존 프라임비디오가 2016년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K드라마가 글로벌 순위 1위에 오른 것은 '내 남편과 결혼해줘'가 최초. 

 

이어 지난 3월에는 '눈물의 여왕'이 글로벌 정상에 올랐다. '눈물의 여왕'은 최종회 평균 24.9%로 tvN 역대 시청률 1위 기록을 썼을 뿐만 아니라 방송 3주만에 넷플릭스 글로벌 TOP10 비영어 TV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지금까지 '눈물의 여왕'은 넷플릭스에서 15주 연속 TOP10 랭크인 및 누적 4,300만 시청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 타임으로 나눈 값) 및 6억 5,390만 시청시간을 기록하며 2024년을 대표하는 K드라마 히트작 반열에 올랐다. 

 

스튜디오드래곤의 글로벌 1위 행진은 중독성 강한 하이틴 스캔들을 다룬 '하이라키'가 이어받았다. 넷플릭스 시리즈로 제작된 '하이라키'는 공개 1주차인 6월 첫째 주 넷플릭스 글로벌 TOP10 비영어 TV 부문 2위로 시작해, 2주차에 해당 차트 정상에 올랐다. '하이라키'는 홍콩,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총 9개국에서 1위를, 총 72개국에서 TOP10에 진입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하반기에도 작품성과 흥행성을 겸비한 작품들로 국내외 드라마팬들을 공략한다는 복안이다. 먼저 넷플릭스 시리즈로 제작된 설경구, 김희애 주연의 정치 시리즈 '돌풍'이 6월 말 전세계 공개된 데 이어 대한민국 크리처물의 한 획을 그은 '스위트홈' 시즌3가 오는 7월 19일, 1945년에서 2024년 서울로 배경을 옮긴 '경성크리처' 시즌2가 올 하반기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이 밖에도 기업 감사팀이라는 신선한 소재로 주목 받고 있는 신하균, 이정하 주연의 본격 오피스 클린 활극 tvN '감사합니다', 정해인과 정소민 주연의 로맨스 드라마 tvN '엄마친구아들', 여성 국극을 소재로 한 김태리 주연의 tvN '정년이', 드라마 '비밀의 숲'의 스핀오프로 제작된 이준혁 주연의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좋거나 나쁜 동재', 신혜선과 이진욱 주연의 지니 TV 오리지널 '나의 해리에게' 등이 하반기 공개를 앞두고 있다. 

 

스튜디오드래곤 관계자는 '올 상반기에는 국내와 해외에서 동시에 큰 사랑을 받은 글로벌 메가히트작 뿐만 아니라 tvN '졸업', 애플TV+ '운명을 읽는 기계' 시즌2처럼 작품성을 인정 받은 드라마들도 잇달아 선보였다'며 '하반기에도 다채로운 라인업으로 K드라마 열풍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출처=CJ ENM]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