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 2024 군포탐험대 성료

우리고장 군포 재발견 여행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는 관내 초등학교 3학년 전체를 대상으로 ‘2024 군포탐험대’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군포탐험대는 초등학교 3학년 사회과 지역화 교재인 ‘우리 고장 군포’ 연계 프로그램으로, 군포시 27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 82개의 학급이 참여했다.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는 군포탐험대 사업을 통해 지역의 역사, 생태, 문화를 직접 경험 및 학습함으로써 ‘우리 고장 군포’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켰다.

특히 올해는 초막골 생태공원 코스가 추가돼 군포시 생태 환경에 대해 배워볼 수 있었다. 그 밖에 방짜유기장 청소년 카페 틴터 등을 방문해 자연과 문화의 만남을 선보이면서 군포시의 다양한 테마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탐험을 통해 내가 사는 곳에 다양하고 흥미로운 곳이 있다는 걸 알게 됐다’, ‘무형문화재 장인분을 실제로 만나 볼 수 있어서 뜻깊었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의 밀접한 협력을 바탕으로 초등 청소년들에게 교육적이고 다양한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군포시의 자연환경, 역사, 문화를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우리 고장 군포’에 대한 자긍심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삼성물산, 한남4구역 지하공간 혁신 설계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한남4구역의 지하 공간을 단순 주차장이 아닌 입주민이 소통하고 생활하는 새로운 '삶의 공간'으로 조성할 방침이다. 지하 공간의 면적 활용을 극대화하면서도 입주민에게 혁신적인 미래 주거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드라이빙 라운지 △멀티-모달 스테이션 △시그니처 로비 등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차별화 공간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먼저, 지하 주차장 왼쪽에 위치하는 드라이빙 라운지는 자연 채광이 가능한 조경과 어우러진 라운드 어바웃 회차 공간, 드롭-오프 존을 통해 손님 접객과 아이들의 통학 등에 특화된 공간으로 조성된다. 또한, 홈닉∙비즈니스∙패밀리 라운지 등 입주민 전용 서비스 공간에서 다양한 소통과 함께 쾌적한 커뮤니티 시설 이용이 가능하도록 계획한다. 중앙에 위치하는 다양한 멀티-모달 스테이션은 캠핑카, 전기차, 전기 자전거 등 다양한 퍼스널 모빌리티에 대응하기 위해 정비∙충전∙세차 등 편의시설에 집중한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며, 특히, 전기차 충전구역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에 대응하기 위한 전기차 화재대응 솔루션도 제안한다. 전기차 충전구역에는 불꽃감지 센서가 일체형으로 장착된 CCTV를 설치해 화재를 빠르게 감지하고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