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투썸플레이스, 디카페인 콜드브루 커피 2종 론칭

디카페인 커피 판매량 전년 대비 50% 껑충 뛴 투썸… 깔끔한 커피향 즐길 수 있는 ‘콜드브루’도 디카페인 버전으로 선보여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디카페인 콜드브루 커피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즐겁고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를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확산되며, 동일한 맛을 유지하지만 건강을 위해 카페인·당·칼로리 등의 성분을 낮춘 ‘로우 스펙 푸드’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일반 커피에서 카페인 함량을 90% 이상 제거한 디카페인 커피는 비교적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카페인에 예민한 소비자들에게 인기다. 투썸플레이스에서도 디카페인 커피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며, 올해 5월 기준 월평균 디카페인 커피 판매량이 전년 대비 50% 대폭 증가했다.

디카페인 커피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반영해 투썸플레이스는 지속적으로 확대 중인 디카페인 커피 라인업을 더욱 활성화하고자 디카페인 콜드브루 커피 2종을 준비했다.

먼저 ‘DECAF 콜드브루’는 투썸플레이스에서 디카페인 에스프레소로도 제공하는 ‘SWP디카페인’ 원두를 콜드브루 방식으로 추출해 아메리카노보다 부드럽고 깔끔한 콜드브루 특유의 맛을 디카페인 커피로 구현한 제품이다. 기존 콜드브루 커피는 에스프레소 추출 방식의 커피보다 카페인 함량이 높아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은 시도하기 어려웠다면 ‘DECAF 콜드브루’는 보다 다양한 조건의 소비자에게도 콜드브루의 풍미를 즐길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투썸플레이스는 디카페인 콜드브루에 귀리로 만든 식물성 음료 ‘오틀리(OATLY)’를 더해 담백하고 고소한 풍미가 특징인 ‘DECAF 오틀리 콜드브루’를 선보인다. 최근 특히 인기가 높은 귀리 음료는 일반 우유 대비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이 낮아 유당불내증이 있거나 동물성 성분을 섭취하지 않는 이들은 물론 체중 관리나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디카페인 커피 선택지를 한층 넓혀준다.

보다 가벼워진 콜드브루 커피인 ‘DECAF 콜드브루’와 ‘DECAF 오틀리 콜드브루’는 8월 1일부터 전국 투썸플레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판매 여부는 상이하다.

투썸플레이스는 개인의 건강을 중요시하는 식문화 트렌드와 맞물려 디카페인 제품에 대한 요구 역시 확산되고 있는 요즘, 보다 다채로운 디카페인 커피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디카페인 콜드브루 2종을 준비했다며, 더욱 다양해진 투썸플레이스의 디카페인 라인업과 함께 하루 종일 카페인 함량에 대한 우려 없이 취향에 맞는 커피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