찢어진 티셔츠 한 벌만 가진 그녀는 어떻게 CEO가 됐을까… 미래엔 와이즈베리 ‘자본주의에서 살아남기’ 출간

출간 즉시 아마존,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오른 유명 인플루언서이자 ‘터널비전’ CEO 매들린 펜들턴의 자서전
가난한 펑크족 소녀가 수백만달러 규모 의류회사의 CEO가 되기까지 체득한 자본주의 생존 기술 담아
‘공동체 정신’에 입각해 수익이 아닌 손익분기점을 기준으로 한 사업 운영 방식 제안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교과서 발행부수 1위 기업 미래엔의 성인 단행본 출판 브랜드 와이즈베리가 '자본주의에서 살아남기'를 출간했다. 

 

신간 '자본주의에서 살아남기'는 '180만 팔로워를 거느린 틱톡의 슈퍼스타'이자 '공동체 정신에 입각해 운영'되고 있는 의류회사 '터널비전(Tunnel Vision)'의 CEO인 매들린 펜들턴의 독특한 회고록이자 재테크 가이드다. 가난한 미국의 시골 마을에서 나고 자라고, 학자금 대출과 신용카드 빚에 허덕이던 저자가 어떻게 돈을 벌고, 공동체주의적인 회사를 창업하고 운영하게 됐는지를 솔직 담백하게 그려냈다. 

 

로스앤젤레스에 자리한 수백만달러 규모의 의류회사 터널비전은 CEO를 비롯해 전 직원이 동일하게 주 4일, 27시간 일하고 똑같은 임금을 받는다. 수익은 전 직원에게 자동차나 가구를 사주는 식으로 돌아가며, 유급휴가도 무제한이다. 손익분기점에 맞춰 직원들 임금과 회사 운영비를 충당하고 남는 것은 모든 직원에게 분배하는 시스템이다. 이러한 터널비전의 독특한 운영 방식은 해당 회사의 창립자이자 CEO인 매들린의 삶과 경험에서 비롯됐다. 

 

가난한 펑크족 소녀이자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의 직격타를 제대로 맞아 마이너스 인생을 전전하던 매들린은 우리를 둘러싼 경제 게임인 '자본주의'의 규칙을 공부하고 깨친 것을 적용해 새로운 유형의 비즈니스를 창출해냈다. 그녀는 책을 통해 현재의 자본주의를 비판적 시각으로 바라보면서도 이 시스템에서 오래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 즉 '공동체 정신'에 입각해 사업을 운영하는 방식을 제안한다. 아울러 '자본주의 생존 기술 15가지'를 공유하며 전례 없는 경제적 현실에 허덕이고 있는 지금 세대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조언을 건넨다. 

 

매들린의 인생 이야기와 현시대의 경제 체제 및 금융 시스템에 대한 분석을 한데 얽어낸 이 책은 출간 즉시 아마존과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올랐으며, '경제적 불공정과 전통적인 개인 금융 프로그램의 단점을 날카롭게 비판한다', '냉혹한 경제 상황에서 밀레니얼 세대가 직면한 소중한 도전을 조명한다'는 극찬을 받았다. 

 

미래엔 위귀영 출판개발실장은 '책 내용에 몰입하게 만드는 글솜씨가 매우 뛰어나다'면서 '시작점이 극명하게 차이 나는 세상에서 우리가 어떻게 함께 오래 살아남을 수 있을지에 대한 공감 어린 이야기를 통해 희망과 용기를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