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스웨덴영화제’ 전체 상영작 공개

서울, 부산, 인천, 대구 4개 도시 개최
총 9편의 다채로운 스웨덴 영화 선보여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제13회 스웨덴영화제(The 13th Swedish Film Festival)'가 지난 7월 공식 포스터와 개막작 공개 이후 영화제 전체 상영작을 공개했다. 

 

스웨덴의 영화들은 세계 영화계에서 주목받고 있지만 한국에서 접하기는 쉽지 않다. 스웨덴영화제는 한국와 스웨덴의 문화 교류의 일환으로 지난 12년간 스웨덴의 최신 영화들을 한국에 가장 먼저 소개했고, 올해로 13회를 맞이한다. 

 

올해 선정된 상영작들은 동시대적 주제, 형식, 미학, 스웨덴 영화 산업과 제작 방식 등을 조망할 수 있는 작품들로 채워져 있다. 영화를 경유해 세계인이 직면한 우리 사회의 새로운 가능성의 문을 두드릴 수 있는 9편의 영화를 전국 4개 도시에서 소개한다. 아직 한국에 공개되지 않은 신작 5편을 포함해 코로나 팬데믹 시기에 열렸던 스웨덴영화제에서 관객들에게 호평받았지만 아쉽게도 많은 관객들과 만날 수 없었던 4편의 작품들도 다시 만날 수 있다. 

 

올해의 개막작 '아브델'은 스웨덴의 이민 공동체 속에서 살아가는 청소년들이 폭력과 혐오에 노출된 상황을 그려내며, 가족, 학교 또래 공동체 안에서 어떤 희망을 볼 수 있는지, 어떻게 또 좌절을 겪게 되는지를 설득력 있는 드라마로 보여준다. 'UFO 스웨덴'과 '사랑이 우리를 구원할 거야'는 부모라는 빛과 그림자 안에 머물던 자식 세대가 비로소 자신의 길을 찾아 나서는 흥미로운 성장 드라마다. 상영작 가운데 유일한 다큐멘터리인 '더 킹'은 스웨덴 국왕 칼 구스타프 16세에게 끊임없는 질문을 던진다. 대안적 공동체가 여전히 가능할 수 있는지에 대한 유효한 질문을 던지는 유쾌한 영화, '투게더 99'도 준비돼 있다. 

 

신작 5편에 더해 지난 스웨덴영화제의 화제작을 다시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타이거즈'는 축구 선수 마르틴 벵트손에 관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로, 흔들리면서도 굳건히 자기 꿈의 좌표를 수정해 가며 앞으로 나아가는 한 인물과 만나는 즐거움이 있다. '아틀란티스의 왕'은 가족 내 돌봄의 문제, 부모의 그늘에서 벗어나 새 길을 모색하는 청년세대의 선택이 결합한 가족 성장드라마이다. '비커밍 아스트리드'는 '말괄량이 삐삐'로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작가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의 일생을 통해 온전한 자기 자신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보여준다. 

 

저마다의 개성과 매력으로 빛나는 9편의 상영작을 올해 스웨덴영화제에서 다시, 처음으로 만나 볼 수 있기를 바란다. 

 

전체 상영작과 프로그램은 스웨덴영화제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