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꿈나무축구재단, 느린학습자를 위한 도서 발간...“느려도 괜찮아! 쉽게 즐기는 재미있는 축구”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재단법인 MBC꿈나무축구재단(이사장 김진국)이 느린학습자를 위한 책 '알수록 재미있는 축구 이야기'를 펴냈다. 

 

MBC꿈나무축구재단은 느린학습자 대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피치마켓(대표 함의영)과 함께 8월 19일 서울 마포구 MBC 상암 사옥에서 느린학습자를 위해 제작한 '알수록 재미있는 축구 이야기' 도서 발간식을 진행했다. 

 

느린학습자란 좁은 의미로는 발달장애인 및 경계선 지능인을, 넓은 의미에서는 또래나 가진 지적 능력에 비해 학습의 어려움을 보이는 사람을 의미한다. '알수록 재미있는 축구 이야기'는 MBC꿈나무축구재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축구를 접하기 어려운 환경의 청소년이 축구를 가까이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으며, 느린학습자들이 축구의 즐거움을 느끼고 자신만의 축구 스타일을 발견할 수 있도록 쉽고 흥미로운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김진국 MBC꿈나무축구재단 이사장은 '축구는 협동과 도전, 그리고 성취의 기쁨을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사회적 활동 기회를 제공한다'며, '이 도서가 느린학습자의 성장과 자존감 향상에 기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함의영 피치마켓 대표는 '느린 학습자를 위한 체육 도서 발간은 국가에서도 하기 힘든 일이다'라며 이번 도서 발간에 의미를 부여했다. 

 

MBC 정책협력국 김정호 국장은 'MBC가 사회공헌 영역에서도 공영방송의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MBC꿈나무축구재단은 느린학습자 관련 기관 약 100여 곳에 이번 도서 총 500부와 축구공을 배포할 예정할 예정이다. MBC꿈나무축구재단은 상반기 장학지원 사업에 이어 하반기 축구공 1,000개를 전달하는 용품지원 사업도 진행한다. 

 

[출처=MBC]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