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도서관 및 분관에서 만나는 다채로운 9월 독서의 달 프로그램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미추홀도서관 및 분관(청라호수,청라국제,영종하늘,마전,송도국제기구도서관)에서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작가와의 만남,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미추홀도서관(관장 이상정)은 9월 11일과 12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수사대 CSI'를 진행하며, 9월 29일 북스타트 부모교육 '그림책 작업과 동요 속으로 풍덩', 재즈 OST 공연 '미드 나잇 인 파리'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청라호수도서관에서는 9월 5일과 12일 '공부머리 키우는 메타인지 독서법' 강연과 9월 7일 '추석, 뭐 하고 놀까?' 체험행사가 준비돼 있으며, 청라국제도서관에서는 9월 26일 '그림책 큐브 스토리텔링', 9월 28일 최대호 작가와의 만남 '행복의 조건'을 진행할 예정이다. 

 

영종하늘도서관에서는 9월 22일 '할아버지와 순돌이는 닮았어요' 김준영 작가와의 만남, 9월 23일과 30일 '하루 한 장 그림일기' 인문학 강연이 진행되며, 마전도서관에서는 9월 7일 한가위를 맞아 '절편 비누와 버블솝' 만들기 체험행사, 9월 14일 요기조기 음악회 '거문고자리' 공연이 준비돼 있다. 

 

송도국제기구도서관에서는 9월 3일부터 24일까지 '9월 화요 시네마'를 운영할 예정이다. 

 

미추홀도서관 이상정 관장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인천 대표도서관으로서 시민들이 도서관을 찾고, 작가와의 만남, 공연 등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에 더 가까워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서관별 행사의 상세 행사 내용과 모집일정은 미추홀도서관 홈페이지(www.michuhollib.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