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게임은 과학이다… 국내 최초 ‘수박게임’ 공식 가이드북 출간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가 추천하는 수박게임 공략집 ‘수박게임 100배 즐기는 방법’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인기 게임 '수박게임'의 국내 최초 100% 공식 가이드북 '수박게임 100배 즐기는 방법'(서울문화사)이 출간됐다. 

 

수박게임은 2021년 닌텐도 스위치 게임으로 출시됐으나 많은 유튜버와 스트리머들이 플레이하며 인기를 얻기 시작해 iOS 버전과 안드로이드 버전까지 출시됐다. 현재는 전 세계 다운로드 수 1000만을 돌파했으며, 2024년 상반기 한국 닌텐도가 발표한 게임 중 다운로드 랭킹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 게임으로 자리 잡았다. 

 

도서 '수박게임 100배 즐기는 방법'은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의 추천사로 눈길을 끈다. 궤도는 올해 초 유명 유튜브 채널에 출연, 수박게임을 직접 플레이하며 '수박게임 필승법'을 이야기한 바 있어 수박게임과의 인연을 갖고 있다. 

 

궤도는 '간단한 규칙과 조작법만으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기에 단순해 보이지만, 수박을 향한 도전적인 목표 의식과 기발한 상상력이 필요한 게임이기에 더 많은 즐거움을 위해서는 사고의 경계를 넘나들며 새로운 시각을 선물하는 이 책이 아마도 좋은 길잡이가 될 수 있다'고 책을 소개하고 '두뇌의 창의력과 논리력을 동시에 자극하는 색다른 지적 여정을 경험하고 싶다면 충분히 읽고 즐겨라'라고 추천했다. 

 

'수박게임 100배 즐기는 방법'에는 초보자에서 차근차근 수박게임 고수까지 될 수 있는 게임 공략법이 책 한 권에 자세하게 나와 있다. 과일의 진화 방법과 수박게임 고수들이 알려주는 팁과 정보를 제공하고, 수박에서 더블 수박 만들기까지 단번에 수박게임을 공략할 수 있는 필살기들을 소개한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에서 즐길 수 있는 2인 플레이 모드, 오리지널 모드 등 다양한 모드에 관한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게임에 등장하는 과일 캐릭터들의 놀라운 비밀과 몰랐던 과일 캐릭터들의 취미, 성격 또한 알아볼 수 있다. 

 

'수박게임 100배 즐기는 방법' 책에는 전체 부록으로 11종 과일 스티커가 포함돼 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디에이치 문화 예술 행사로 고객 접점 확대 현대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디에이치가 지속적인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적극 이어가고 있다. 현대건설은 지난 31일(토)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문화센터 토파즈홀에서 ‘디에이치 어린이 미술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디에이치 어린이 미술대회’는 현대건설이 2022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내가 살고 싶은 미래의 집’, ‘집에서 보내는 가장 행복한 시간’, ‘살기 좋은 행복한 우리 동네’ 등을 테마로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돼왔다. ‘현대건설과 함께 그리는 미래’를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지난 4월 한 달의 모집기간 동안 초등학생 420여 명이 직접 그린 작품을 출품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대상(3명), 최우수상(6명), 우수상(15명), 장려상(60명) 등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으며, 시상식에는 서명옥 국회의원, 이새날 서울시의원을 비롯해 이태영 압구정 현대아파트 입주자대표회장, 이인기 현대건설 주택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수상자를 포함해 250여 명의 가족이 모인 이날 시상식에는 어린이 참여형 공연,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즐거움을 선사하는 문화행사로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