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KB스타뱅킹, ‘2천만의 금융흥행작’ 광고 1천만 조회수 흥행 기록

1천만 조회수 기념 감독판 특별트레일러가 포함된 광고 영상 추가 공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KB스타뱅킹 광고 영상인‘2천만의 금융흥행작, KB스타뱅킹’이 1천만 조회수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1천만을 넘어, 너나 할 것 없이 빠져든 2천만의 금융 흥행작’이라는 광고 문구를 활용해 제작됐다. 영화계의 ‘천만 흥행작’이라는 수식어를 KB스타뱅킹에 비유했으며, 광고 문구를 따르듯 KB스타뱅킹 광고는 공개한지 1개월 반 만에 누적 1천만 조회수를 넘어섰다.

 

광고는 초대형 상영관을 비추며 2천만이라는 고객 규모를 표현하고, 실제 KB스타뱅킹 사용 후기들을 등장시켜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기도 했다. 어린이, 학생, 직장인, 군인, 시니어 등 다양한 모델로 광고에 등장해 모든 연령층에게 사랑받고 있는 KB스타뱅킹을 표현했다.

 

지난 8월에 공개된 KB스타뱅킹의 새로운 광고는 최근 금융권 광고들과는 다른 전략을 활용했다. 일반인 모델 출연하면서도 압도적인 규모감을 보여주는 CG기술을 접목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이와 함께 KB스타뱅킹의 서비스 16종을 표현한 세로형 광고영상은 생성형 AI기술을 도입해 제작했다.

 

1천만 조회수 돌파를 기념해 KB국민은행은 감독판 트레일러가 포함된 광고 영상 한 편을 추가로 공개했다. 이 영상에서는 앳된 어린 아이가 스타뱅킹을 ‘인생작’이라며 감탄하는 모습은 보는 이들을 흐뭇하게 만들기도 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을 이용하는 남녀노소 다양한 고객층을 표현하기 위해 일반인 모델을 활용해 더 친근하고 다양한 그림을 보여드리고자 했다”며, “1천만을 넘어, 2천만의 금융흥행작이라는 광고 카피처럼 1천만 조회수를 넘기며 보여주신 관심에 감사드리고 양질의 금융 서비스와 재미있는 광고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삼성물산, 2024 스마트건설 챌린지 2개 분야 최우수 혁신상 수상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2024 스마트건설 챌린지’에서 안전관리와 단지∙주택 분야 ‘최우수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스마트건설 챌린지는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혁신적인 스마트건설 기술을 발굴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며 안전관리와 단지∙주택, 도로, 철도, 건설정보모델링(BIM) 5개 기술 분야를 시상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 경연대회에서 삼성물산은 3년 연속 ‘최우수 혁신상’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올해는 안전관리 분야에서 최우수 혁신상과 혁신상, 단지∙주택 분야에서 최우수 혁신상까지 총 3건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혁신 기술들은 현장에도 적용돼 안전한 작업 여건을 조성하고 있다. 우선 안전관리 분야에서 최우수 혁신상을 받은 ‘굴착기 양중용 인디케이터(LIFE, Lifting Indicator For Excavator) 및 모니터링 시스템’은 각종 센서를 활용한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무리한 양중 작업을 방지하고 사고를 예방할 수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위험 상황 발생 시 위험 경고 알람을 즉시 발생시켜 운전원 뿐만 아니라 관리자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추후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