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과학 ‘K-방산 프라모델 콘테스트’ 및 ‘아카데미과학 팝업스토어’ 개최

정교함의 예술 담긴 K-방산 전시부터 온 가족 추억 새로 쓰는 장난감 팝업까지 동시에 즐긴다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유명 프라모델 및 완구 전문 기업 아카데미과학이 10월 19일(토)부터 11월 2일(토)까지 'K-방산 프라모델 콘테스트'(이하 K방산 콘테스트) 및 '아카데미과학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각 행사는 서울 합정동에 위치한 논스케일드 스페이스 3층과 2층에서 열리며, 특히 K방산 콘테스트의 경우 약 20년 만에 부활한 오프라인 프라모델 콘테스트로서 국내 밀리터리 마니아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K-방산의 진면모를 드러내는 특별한 기회, K방산 콘테스트 

 

아카데미과학 K방산 콘테스트에서는 대한민국 국군의 무기체계와 국내 방위산업체에서 수출한 무기 체계를 주제로 출품된 프라모델 작품을 10월 19일부터 11월 2일까지 공개 전시한다. 심사에는 류혁, 김진, 김동요, 김성종(MMZONE), 손재호(초프모) 등 유명 프라모델러 및 현대로템 관계자가 참여하며, 심사위원과 관람객 투표 결과를 종합해 수상자를 가릴 전망이다. 

 

다양한 작품이 출품되는 이번 콘테스트는 K방산 콘텐츠를 널리 홍보하는 동시에 풍부한 볼거리를 선보여 방문객에게 이색적이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누군가에겐 그리운 향수, 누군가에게는 새로운 추억… 아카데미과학 팝업스토어 

 

K방산 콘테스트 기간에 맞춰 아카데미과학 팝업스토어가 같은 건물 2층에서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오직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판 컬렉션을 비롯해 각종 완구와 프라모델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콘테스트와 팝업스토어 개최를 기념해 전시된 유명 프라모델러 '반도의 중년' 작가의 작품 또한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기갑계 가리안, 스트리트파이터, 슈퍼배드, 빵빵이의 일상 등 전 세대와 문화를 아우르는 다양한 IP 제품을 판매할 예정으로, 추억의 완구와 프라모델 제품을 찾는 기성세대는 물론 특별한 굿즈와 포토존, 체험존 등을 찾는 10대 및 2030 MZ세대의 취향까지 겨냥한다. 

 

이처럼 방문자에게 독특하고 새로운 경험을 남겨줄 2가지 행사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카데미과학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academytoys.official) 및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힐스테이트 선암호수공원’이 조성되는 ‘야음동’, 울산 고급 프리미엄 주거의 새 기준을 세우다 신규 주거 수요가 높아지는 시장 흐름 속에서, 고층 브랜드 단지들이 집적되며 고급 주거 환경이 새롭게 형성되는 신흥 주거지가 주목받고 있다. 단순한 새 아파트 공급을 넘어, 대규모 정비사업과 프리미엄 브랜드 주거단지의 연속적인 조성이 맞물릴 때 해당 지역은 고급 주거타운으로 빠르게 재편되며 향후 시세 흐름을 선도하는 핵심 축으로 자리잡는다. 계획적 개발·생활 인프라 개선·브랜드 가치가 동시에 적용되는 이들 지역은 장기적 주거 안정성과 미래 가치 측면에서 더욱 높게 평가받는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 분양 시장에서도 ‘프리미엄 신흥 주거지’에 대한 선호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청약홈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1순위 경쟁률 상위 10개 단지 중 7곳이 신흥 주거지에서 나왔다. 특히 서울에서는 성수동 서울숲 생활권의 ‘오티에르 포레’가 1순위 청약에서 약 2.4만 여 건의 통장이 몰리며 올해 단일 단지 최고 경쟁률을 기록, 고급화되는 신흥 주거지에 대한 수요가 얼마나 강한지를 보여줬다. 인근에는 아크로 포레스트·갤러리아 포레·서울숲 트리마제 등이 밀집한 서울숲 일대가 고급 주거지로 형성된 흐름 속에서, 새 단지 역시 높은 관심을 받으며 지역 가치 상승을 입증한 셈이다. 이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