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과학 ‘K-방산 프라모델 콘테스트’ 및 ‘아카데미과학 팝업스토어’ 개최

정교함의 예술 담긴 K-방산 전시부터 온 가족 추억 새로 쓰는 장난감 팝업까지 동시에 즐긴다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유명 프라모델 및 완구 전문 기업 아카데미과학이 10월 19일(토)부터 11월 2일(토)까지 'K-방산 프라모델 콘테스트'(이하 K방산 콘테스트) 및 '아카데미과학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각 행사는 서울 합정동에 위치한 논스케일드 스페이스 3층과 2층에서 열리며, 특히 K방산 콘테스트의 경우 약 20년 만에 부활한 오프라인 프라모델 콘테스트로서 국내 밀리터리 마니아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K-방산의 진면모를 드러내는 특별한 기회, K방산 콘테스트 

 

아카데미과학 K방산 콘테스트에서는 대한민국 국군의 무기체계와 국내 방위산업체에서 수출한 무기 체계를 주제로 출품된 프라모델 작품을 10월 19일부터 11월 2일까지 공개 전시한다. 심사에는 류혁, 김진, 김동요, 김성종(MMZONE), 손재호(초프모) 등 유명 프라모델러 및 현대로템 관계자가 참여하며, 심사위원과 관람객 투표 결과를 종합해 수상자를 가릴 전망이다. 

 

다양한 작품이 출품되는 이번 콘테스트는 K방산 콘텐츠를 널리 홍보하는 동시에 풍부한 볼거리를 선보여 방문객에게 이색적이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누군가에겐 그리운 향수, 누군가에게는 새로운 추억… 아카데미과학 팝업스토어 

 

K방산 콘테스트 기간에 맞춰 아카데미과학 팝업스토어가 같은 건물 2층에서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오직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판 컬렉션을 비롯해 각종 완구와 프라모델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콘테스트와 팝업스토어 개최를 기념해 전시된 유명 프라모델러 '반도의 중년' 작가의 작품 또한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기갑계 가리안, 스트리트파이터, 슈퍼배드, 빵빵이의 일상 등 전 세대와 문화를 아우르는 다양한 IP 제품을 판매할 예정으로, 추억의 완구와 프라모델 제품을 찾는 기성세대는 물론 특별한 굿즈와 포토존, 체험존 등을 찾는 10대 및 2030 MZ세대의 취향까지 겨냥한다. 

 

이처럼 방문자에게 독특하고 새로운 경험을 남겨줄 2가지 행사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카데미과학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academytoys.official) 및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정원주 회장, 아누틴 찬위라꾼 태국 총리 예방 대우건설은 지난 11월 18일 정원주 회장이 태국 정부청사에서 아누틴 찬위라꾼 (Anutin Charnvirakul) 태국 총리를 예방, 신규 사업 추진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예방에서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은 “대우건설의 52년 건설 노하우와 최근 베트남에서의 성공적인 부동산 개발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태국에서도 현지업체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디벨로퍼로 적극적인 역할을 희망한다”며, “한류에 기반한 다양한 산업을 개발사업에 접목시킨 K시티를 조성하여 관련 한국 업체의 투자 확대 및 경제 활성화라는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내고자 한다”고 현지 사업 진출 의지를 밝혔다. 특히 정회장은 “K컬쳐를 공연할 수 있는 아레나를 건설하게 되면 K팝 뿐 아니라 K뷰티, K푸드, K클리닉 등 연계 사업을 확장 유치하여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하며, “대우건설이 마스터 디벨로퍼가 되면 타 한국 업체들이 대우건설을 믿고 추가 투자를 하게 되는 이른바 더블, 트리플 외화투자로 이어지게 되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아누틴 찬위라꾼 총리는 “한국의 베트남 투자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데, 대우건설이 태국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투자해 주기를 희망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