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현대엘리베이터, 집수리 봉사활동 펼쳐

2005년 창단한 ‘현대누리보듬봉사단’ 주축…주거환경 개선·후원·기증 등 온정 손길

 

현대엘리베이터 임직원들이 충주 지역 내 노인 가구 등 노후화된 주거시설을 찾아 ‘집수리 봉사활동’에 나섰다.

 

현대엘리베이터 사내 봉사동아리 ‘현대누리보듬봉사단’ 10여명은 지난달 28일과 지난 18일 충주 지역 내 노인 가구를 방문해 낡고 노후화된 집안 곳곳을 보수하는 봉사활동을 가졌다. 도배, 장판 시공, 페인트, 싱크대와 조명 등 노후화되고 방치된 것들을 교체하고 청소하는 등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펼쳤다.

 

현대누리보듬봉사단은 전문지식이 필요한 전기, 도배, 배관 등 외부교육을 이수하거나 전문자격이 있는 이들로 구성해 체계적이고 내실있게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집수리 진행에 앞서 사전 실습 및 안전교육을 받는 것도 빼놓지 않고 있다.

 

현대누리보듬봉사단은 지난 2005년 창단한 이후 매년 지역 내 노후화된 주거시설 등을 찾아 집수리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 경기도 이천 지역에서 121가구, 2022년 충주로 이전한 뒤 11가구 등 총 132가구의 지역주민들이 더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사측에서도 현대누리보듬봉사단의 활동을 적극 지원한다. 봉사단에 연간 600만원을 지원하고 임직원들이 연 2회 평일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급휴가로 보장하는 등 봉사단 활동을 돕고 있다.

 

현대누리보듬봉사단은 집수리 봉사활동 외에도 소년소녀가장 돕기, 노약자·장애인 보조활동 지원, 과수재배 등 농촌 일손돕기, 하천 환경정화, 김장 봉사 등은 물론 각종 후원과 기부를 비롯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벌이며 지역사회에 훈훈한 온기를 전파해 나가고 있다.

 

현대누리보듬봉사단 관계자는 “지역 내 어려운 분들의 삶의 질 향상과 주거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되고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엘리베이터는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아 ESG 슬로건‘같이행동 가치동행’을 선포했다. 주주와 임직원, 협력사, 지역사회를 넘어 사회구성원 모두가 함께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았다. 이를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벌이고 있다. 지난 5월 충주시 일대에서 진행한 ‘플로깅 기부 캠페인’, 백혈병 환아를 지원하기 위한 헌혈증서 및 후원금 모금행사, 굿윌스토어 등 각종 장애인기관 봉사와 지원활동 등 선한 영향력 전파에 앞서고 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