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동국제약, 추울수록 악화되는 치질, 먹는 치질약으로 간편하게 관리하세요!

 

치질은 항문 혈관의 문제로 항문 주변의 정맥에 피가 몰려 발생하는데, 겨울철의 낮은 기온으로 혈관이 수축되면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치질이 발병하기 쉽다.

 

실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국민관심질병통계 중 치질의 월별 환자수 추이를 살펴보면 기온이 내려가는 11월부터 환자수가 급격하게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022년에는 11월 76,797명, 12월 79,972명까지 늘어났으며, 2023년에도 11월 71,969명, 12월 75,426명, 2024년 1월 82,761명으로 환자 수가 증가했다. 또한, 온라인 상에서 ‘치질’이라는 단어에 대한 검색 건수도 꾸준히 늘어나며 기온이 떨어질수록 치질 질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치질은 기온과 같은 환경적인 요인 외에 항문 혈관을 확장시키는 자세나 생활습관이 주요 원인이 되는 만성질환이자 생활습관병이다. 변비, 과음, 과로, 스트레스, 비만, 임신과 출산, 복압이 커질 수 있는 운동이나 장시간 앉아 있는 자세가 치질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다.

 

또한, 기름진 음식과 술을 줄이는 등 식습관 개선뿐만 아니라 올바른 배변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배변 시간이 길어질수록 항문에 가해지는 압력이 증가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화장실에 앉아 있는 시간은 10분 이내로 길지 않아야 한다. 특히, 적절한 운동은 신체 건강에 좋지만 등산이나 무거운 기구를 드는 운동, 자전거 타기처럼 복압이 높아지거나 같은 자세로 오랫동안 앉아 있어야 하는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다.

 

항문에서 피가 나거나 통증이 있지 않아도 가려움증이나 불편감이 있다면 치질 초기 증상으로 볼 수 있는데, 생활 습관을 바로잡으면 치질을 예방하거나 경증 증상의 완화도 가능하다. 그러나 생활습관 개선으로 충분하지 않다면 먹는 치질약으로 관리해 볼 수 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겨울철에 치질이 발병하거나 증상이 심해지는 경향이 있어, 보다 많은 관심과 관리가 필요하다”며, “항문 부위를 따뜻하게 유지해 주며 질환을 숨기거나 증상을 방치하지 말고, 치센과 같은 입증된 먹는 치질약으로 신속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대표적인 먹는 치질약인 동국제약 ‘치센’은 유럽에서 개발된 식물성 플라보노이드 구조인 ‘디오스민(diosmin)’ 성분의 치질약이다. 혈관 탄력 개선 및 모세혈관의 투과성을 정상화시키고, 치질로 인한 통증, 부종, 출혈, 가려움증, 불편감 등을 개선시켜 준다. 임상 연구 결과, 디오스민 복용 2개월 후 통증과 부종은 98%, 출혈은 91% 개선되는 것이 확인됐다.

 

한편, 치센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매가 가능하며, 구매처나 제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동국제약 소비자상담실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