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DN솔루션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 수상

DNX 2100 등 미래형 디자인으로 글로벌 경쟁력 입증

 

공작기계(머신 툴 Machine Tool) 글로벌 3위, 국내 1위 기업인 ㈜DN솔루션즈(DN Solutions, 대표이사 김원종)는 자사의 하이엔드 장비들이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제품 디자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받는다. DN솔루션즈는 앞서 2014년 ‘SMX 시리즈’, 2015년 ‘FM200/5AX’에 이어 이번 수상으로 총 4개의 제품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는 성과를 달성하게 됐다.

 

이번 수상 제품은 DN솔루션즈의 대표 하이엔드 모델인 DNX2100, DVF5000 2세대 등 2종이다. DNX2100은 단 한 번의 셋업으로 복잡한 공정의 공작물을 완전히 가공할 수 있어 생산성과 안정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복합가공기이며, DVF5000은 복잡한 형상을 정밀하고 효율적으로 가공할 수 있는 5축 수직 머시닝센터다.

 

두 장비에는 DN솔루션즈의 새로운 제품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최초로 적용됐다. 핵심 디자인 콘셉트인 ‘실버 앤 블루(Silver & Blue)’는 우주에서 바라본 지구의 색감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실버 컬러는 첨단 기술과 미래지향적 비전을, 블루 라인은 안정감과 신뢰, 혁신을 상징한다. 블루 라인은 전면 도어, 조작 패널 테두리, 하단 엠비언트 라이트 등에 포인트 컬러로 적용돼 디자인의 일관성을 높였다.

 

부드러운 곡선과 직선이 조화를 이루는 ‘라운드-스퀘어’ 디자인도 중요한 특징이다. 라운드-스퀘어 실루엣은 제품 전체와 전면 도어에 공통적으로 적용돼 직관적 사용성과 현대적 우아함을 표현한다.

 

하단부에 새롭게 적용된 엠비언트 라이트는 상단 시그널 타워와 연동되어, 작업자가 색상 변화를 통해 장비의 상태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DNX 시리즈는 인체공학적 설계를 반영해 공작물 거치부의 높이와 깊이를 조정하여 작업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

 

DN솔루션즈는 이러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하이엔드 제품군과 자동화 솔루션 라인업에 확대 적용하고 있으며, 일부 제품은 지난 4월 2일부터 5일까지 열린 자사 전시회 DIMF 2025에서 공개했다.

 

DN솔루션즈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DNX와 DVF 시리즈를 통해 DN솔루션즈의 디자인 경쟁력을 글로벌 무대에서 다시 한 번 입증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더불어 아름답고 실용적인 디자인을 통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